전국1등 어촌체험휴양마을, 함평 돌머리마을

여수 웅천마을 ‘바다가꿈 프로젝트’ 우수사례 선정도

한미숙 | 기사입력 2024/12/13 [04:05]

전국1등 어촌체험휴양마을, 함평 돌머리마을

여수 웅천마을 ‘바다가꿈 프로젝트’ 우수사례 선정도

한미숙 | 입력 : 2024/12/13 [04:0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전라남도는 제17회 어촌마을 전진대회에서 올해 전국 1등 어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된 함평 돌머리마을이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과 상금 3천만 원을 받았다. 함평 돌머리마을은 한국어촌어항공단이 올해 8월부터 9월까지 한 달간 전국 42개 마을을 대상으로 실시한 어촌체험휴양마을 등급 심사에서 전국 유일하게 체험, 숙박, 음식 3개 전 부문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

 

▲ 어촌체험 휴양마을- 함평 돌머리마을 _ 전남도

 

또한 여수 웅천마을은 주민, 전남어촌특화지원센터, 전남자원봉사센터가 함께 참여한 어촌 경관 및 주민 인식 개선을 위한 ‘바다가꿈 프로젝트’가 우수사례로 선정돼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100만 원을 받았다.

 

▲ 어촌체험 휴양마을- 여수 웅천마을 _ 전남도

 

박영채 전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전남도의 우수한 해양자원을 활용해 어촌관광을 활성화하고 지역 특화사업을 적극 발굴, 어업인 소득 다변화와 어촌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올해 어촌 맞춤형 특화사업 발굴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해 어촌특화지원센터 운영, 우수어촌계 지원, 어촌 역량 강화지원, 어촌체험휴양마을 사무장 채용 등 4개 사업, 약 10억 원을 지원했다.

전남 함평군 함평읍 석성리 523-1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라남도, 어촌체험마을, 웅천마을,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계절을 거스르는 초록빛 여행지 국립생태원과 장항송림산림욕장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