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신대도서관, 개관 1주년 기념 행사 더 캔들 개최

신대도서관 시그니처 공간 책마루에서 펼쳐지는 생일축하 파티

이소정 | 기사입력 2024/12/05 [03:12]

순천신대도서관, 개관 1주년 기념 행사 더 캔들 개최

신대도서관 시그니처 공간 책마루에서 펼쳐지는 생일축하 파티

이소정 | 입력 : 2024/12/05 [03:12]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순천시는 오는 9일 월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신대도서관 개관 1주년 기념행사 ‘더 캔들’을 개최한다. 신대도서관의 대표 공간인 책마루에서 펼쳐지는 이날 행사는 그간 도서관을 사랑해 주신 시민들을 모시고 함께 즐기는 1주년 기념 축하 파티로, 도서관 이야기 영상 상영, 퍼포먼스, 재즈공연, 포토존, 미디어 아트 등을 운영한다. 또한, 야외에서는 도서관 외벽에 미디어 맵핑으로 신대도서관 축하 메시지도 띄울 예정이다.

 

▲ 순천신대도서관, 개관 1주년 기념 행사 ‘더 캔들’ 개최 _ 순천시

 

본 공연은 캔들 공연 전문 업체인 ‘더 캔들’과 함께하는 재즈공연으로 수천 개의 촛불로 무대를 연출하여 도서관 속 공연장에서 감미로운 재즈 선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신대도서관은 독서뿐 아니라 문화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지역 사회의 일상과 문화의 중심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가 함께 소통하고 머무를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대도서관은 지난해 12월 9일 개관한 이후 현재까지 36만명이 방문하고 24만권이 대출되었으며, 170개 기관단체 3,600여 명이 다녀갔다. 또한 올 한해 2024 전라남도 공공도서관 운영평가 최우수상, 2024 전라남도 우수건축물 공공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되는 등 지역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전남 순천시 해룡면 좌야로 7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순천시, 신대도서관, 잡동사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계절을 거스르는 초록빛 여행지 국립생태원과 장항송림산림욕장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