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서울 성수동서 전남 관광기업제품 팝업스토어 운영

6~7일 관광기업 50개사 80여제품 라이브커머스 등 전시·판매

김미숙 | 기사입력 2024/12/05 [03:05]

전라남도, 서울 성수동서 전남 관광기업제품 팝업스토어 운영

6~7일 관광기업 50개사 80여제품 라이브커머스 등 전시·판매

김미숙 | 입력 : 2024/12/05 [03:0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전라남도는 6일부터 이틀간 서울 성수동에서 지역 관광기업제품 홍보 및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한 ‘남도 플레이스토어’를 운영한다. ‘남도 플레이스토어’에는 전남지역 로컬 관광기업 50여 개사가 참여한다. 전남의 전통과 문화를 현대적 방식으로 풀어낸 80여 종의 관광제품을 선보인다. 참가 업체들은 전통적 관광기념품과 함께, 전남의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 관광기업제품 팝업스토어- 홍보용 웹포스터 _ 전남도

 

전남의 청년 창업자가 개발한 섬 트레이, 티 코스터와 같은 감각적 기념품, 지역 주민이 직접 생산한 특산물로 만든 고흥 유자샌드와 찹쌀 김부각 등 지역 매력을 담은 다양한 상품을 전시한다. 행사는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운영되며, 관광제품 전시, 판매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행사도 준비됐다.

 

▲ 관광기업제품 팝업스토어- 코발티브 섬트레이 _ 전남도

 

특히 ‘남도 한입 체험’ 시식 행사에서는 전남 대표 미식 상품을 작은 크기로 제공해 관람객이 한입에 맛보도록 해 풍성한 먹거리와 문화를 체험토록 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방문객은 현장에서 전남의 고유한 관광기업 제품을 직접 접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일부 상품은 실시간 온라인으로도 구매 가능하도록 재단법인 남도장터와 협업해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 관광기업제품 팝업스토어- 자연공작소 찹쌀김부각

 

이석호 전남도 관광개발과장은 서울 성수동이라는 인기 장소에서 열리는 ‘남도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전남도가 엄선한 지역 관광기업의 특색 있는 제품을 보다 많은 이들에게 알릴 계획이라며 이번 행사가 전남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지역 방문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울 성동구 연무장7길 1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라남도, 팝업스토어,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계절을 거스르는 초록빛 여행지 국립생태원과 장항송림산림욕장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