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도서관, 우주측지관측센터 확장현실(XR) 체험 시작

우주측지관측센터의 다양한 기능을 XR기술로 생생하게 구현해

양상국 | 기사입력 2024/12/04 [08:30]

세종시립도서관, 우주측지관측센터 확장현실(XR) 체험 시작

우주측지관측센터의 다양한 기능을 XR기술로 생생하게 구현해

양상국 | 입력 : 2024/12/04 [08:30]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세종시립도서관이 지난 3일부터 시립도서관 2층 확장현실(XR) 체험존에서 세종시의 대표 명소인 우주측지관측센터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주과학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우주측지관측센터의 다양한 기능을 XR기술로 생생하게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XR체험은 우주 속 태양계의 탄생, 우주측지관측센터 홍보관 체험, 우주측지 관측 체험, 우주측지 정보 활용, 우주측지 OX 퀴즈 등 5개 콘텐츠로 구성됐다. 

 

▲ 시립도서관-XR체험존 _ 세종시

 

시립도서관은 지난 10월 시범운영 기간 중 실시된 설문조사에서 체험자들은 높은 만족도와 함께 제시한 의견들을 토대로 콘텐츠를 개선하고 체험공간을 보완해 몰입감을 높였다. 체험존 앞에는 우주과학 관련 도서들을 비치해 학생들이 체험과 동시에 우주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더욱 풍성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체험을 원하는 시민은 3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시립도서관 누리집(https://lib.sejong.go.kr/main/site/xr/xr.do)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립도서관-XR체험존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최신 기술을 적용한 XR체험을 통해 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것이라며 우주과학과 XR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이번 프로그램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혁신서비스 모델을 검증·확산할 목적으로, 국토교통부와 국토교통과학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시 지능형도시과와 우주측지관측센터의 협업으로 운영된다.

세종특별자치시 세종로 120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세종시, 시립도서관,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계절을 거스르는 초록빛 여행지 국립생태원과 장항송림산림욕장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