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제5회 말이산 별축제 개최

다양한 과학체험부스 운영 별자리 관측행사 마련

이형찬 | 기사입력 2024/10/10 [08:55]

함안군, 제5회 말이산 별축제 개최

다양한 과학체험부스 운영 별자리 관측행사 마련

이형찬 | 입력 : 2024/10/10 [08:55]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함안군은 오는 12일 세계유산 말이산고분군과 말이산고분전시관 일원에서  제5회 말이산 별축제를 개최한다. 말이산 별축제는 지난 2018년 말이산 13호분에서 가야 최초의 별자리가 확인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2019년부터 개최돼 온 함안군 대표 역사·과학 체험축제이다.

 

▲ 제5회 말이산 별축제 포스터 _ 함안군

 

이날 행사는 주간에는 말이산고분전시관 일원에서 천체망원경 만들기, 발광 다이오드(LED) 에어로켓 만들기, 별자리 티셔츠 만들기, 태양홍염관측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어 야간에는 버블매직쇼 과학일까? 마술일까?, 천체망원경 조작체험, 문앤스페이스(MOON&SPACE) 강연 등 공연과 체험이 어우러진 행사가 진행된다.

 

▲ 지난축제행사-함안군대표역사·과학체험축제

 

또한 말이산고분군에서 10대의 고성능 천체망원경과 전문 해설이 있는 관측행사를 진행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고 유익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지난축제행사-함안군대표역사·과학체험축제

 

군 관계자는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제5회 말이산 별축제는 지친 일상에 쉼표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말이산 별축제가 함안군 대표 역사·과학 체험축제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남 함안군 가야읍 삼기길 9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2025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관광 제안 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