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에서 꼭 해야하는 9가지 경험, 강화 원도심 도보 여행

약 한 달간 1차 전문가 심사 및 2차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여 인천 9경을 선정

박미경 | 기사입력 2024/10/08 [09:10]

인천에서 꼭 해야하는 9가지 경험, 강화 원도심 도보 여행

약 한 달간 1차 전문가 심사 및 2차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여 인천 9경을 선정

박미경 | 입력 : 2024/10/08 [09:1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강화 원도심 도보 여행이 인천에서 꼭 해야 하는 9가지 경험 인천 9경 중 한 곳에 선정됐다. 인천관광공사에서는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3일까지 약 한 달간 1차 전문가 심사 및 2차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여 인천 9경을 선정했다. 

 

강화 원도심 도보 여행은 고려시대부터 현대까지 이어지는 강화의 역사와 문화가 깃든 길을 직접 걸으며 강화의 숨결을 느끼고, 한복, 다도 등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다. 특히, 문화관광해설사의 도보 해설을 들으며 각 장소에 얽힌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인기가 좋다. 포털 사이트에 용흥궁 해설사 대기소를 검색해 사전 예약 후 체험할 수 있다. 

 

▲ 원도심 도보여행 인천9경 선정_ 인천 강화군

 

한편, 지난 6월에는 강화 동막해변과 장화리 일몰조망지가 인천 노을‧야경 명소 10선에 선정됐다. 천혜의 자원을 가진 넓은 갯벌이 펼쳐진 동막해변과 데크 앞바다에 자리한 대섬 너머로 붉은 해가 사라지는 장관을 볼 수 있는 장화리 일몰 조망지는 서해에서 가장 아름다운 낙조를 조망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원도심 도보여행은 현장감 있는 해설을 들을 수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선선한 가을, 가족과 함께 강화를 방문해 원도심 도보 여행도 하고, 아름다운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도 하며 멋진 낙조도 구경하면 좋을 거 같다고 말했다. 

인천 강화군 강화읍 동문안길21번길 16-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원도심, 도보여행,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2025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관광 제안 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