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오는 24일 개막

기차마을 전체가 놀이터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가득

이소정 | 기사입력 2024/10/06 [06:15]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오는 24일 개막

기차마을 전체가 놀이터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가득

이소정 | 입력 : 2024/10/06 [06:15]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곡성군이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제24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를 개최한다. 아이에게 선물하는 특별한 하루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어린이들의 직접 참여로 만들어지는 개막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의 화려한 시작을 알리는 개막 퍼레이드는 24일 오후 4시 섬진강기차마을 중앙광장에서 펼쳐진다. 지역 및 전국에서 모인 2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직접 꾸민 퍼레이드로, 축제의 흥을 한껏 돋울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지는 주요 행사로는 25일에 곡성심청 전국 어린이 합창대회와 2025년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공식 포스터 공모전이 열린다. 특히 포스터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 작품은 내년도 축제 포스터로 활용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 곡성군 가을 기차마을 전경 _ 곡성군

 

축제 기간 동안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다양한 공연이 매일 선보인다. 24일에는 캐리, 엘리와 함께하는 싱어롱 쇼와 더 디즈니 프린세스 콘서트가, 25일에는 신비아파트, 26일에는 로보카폴리와 어린이 명작 뮤지컬 우리가족이, 27일에는 베베핀 해피 콘서트와 참여형 아동극 오즈를 찾아서가 공연된다. 또한, 매일 매직버블과 벌룬 서커스 쇼가 펼쳐져 축제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26일 토요일 밤에는 리즈 2000콘서트가 열려 윤민수, 조성모, 민경훈, 왁스, 서영은 등 인기 가수들의 공연으로 엄마 아빠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축제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곡성군 홍보대사인 진시몬, 파스텔 걸스가 출연하는 심청효콘서트와 심청의 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청강창극단의 효녀청 공연이 예정돼 있다.

 

▲ 곡성 심청 어린이 대축제 포스터 _ 곡성군

 

이 밖에 부대행사도 지역 곳곳에서 축제기간 내내 펼쳐질 예정이다. 27일에는 곡성어린이도서관에서 전국요리경연대회와 지브리 앤 디즈니 OST퍼레이드가 열리며, 3일부터 6일까지는 곡성레저문화센터에서 심청길 비밀레시피 공연이 하루 2회씩 펼쳐진다. 이 외에도 곡성군 농악인 한마음대회, 갤러리107 가을 기획초대전, 성륜사 산사음악회, 조태일시문학축전, 곡성 국악 한마당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지역 곳곳에서 열려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기차마을 전체를 어린이 놀이터로 꾸며 아이들의 상상을 현실로 만들겠다며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한 오는 11월 9일에는 KBS 전국노래자랑가 열릴 예정이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곡성심청축제는 2021년부터 전국 유일 가을날의 어린이날을 표방하며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로 전환하여 24회째 이어오고 있다.

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1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곡성군, 곡성섬진강기차마을, 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계절을 거스르는 초록빛 여행지 국립생태원과 장항송림산림욕장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