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티투어, 서부산 생태·문화 테마노선 운행

서부산의 우수한 자연생태와 문화·역사를 즐길 수 있는 주요 관광지

이형찬 | 기사입력 2024/09/10 [06:57]

부산시티투어, 서부산 생태·문화 테마노선 운행

서부산의 우수한 자연생태와 문화·역사를 즐길 수 있는 주요 관광지

이형찬 | 입력 : 2024/09/10 [06:57]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부산시티투어 서부산노선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기 위해 '서부산 생태·문화 테마노선'을 신설하고 오는 20일부터 정식 운행한다. 테마노선은 우수한 자연생태와 문화적 명소가 공존하는 서부산권의 강점을 살린 특화 노선으로, 서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서부산권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월초 시범운행을 거쳐 오는 11일부터 19일까지(17~18일 휴무) 추석 맞이 무료 운행 이벤트를 진행하고, 20일 정식 개통할 예정이다.

 

▲ 부산시티투어 _ 부산광역시

 

이 노선은 부산역에서 출발해 감천문화마을, 국회부산도서관, 명지행복마을, 낙동강하구에코센터, 낙동강생태탐방선, 부산현대미술관 등 서부산 주요 관광지 6곳에서 정차한다. 낙동강하구에코센터에서는 다양한 생태계 전시 관람과 야외 철새 탐조를 할 수 있으며, 낙동강 생태탐방선을 타고 직접 물길을 가르며 세계적 철새도래지인 을숙도를 이색적으로 즐길 수 있다.

 

▲ 부산시티투어 현장사진

 

예술과 역사가 공존하는 감천문화마을, 국내 최초 국회 분관 도서관인 국회부산도서관, 자연과 예술의 조화를 구현한 부산현대미술관 등 공간별 테마가 있는 문화명소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코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동시간과 체류시간을 포함해 약 8시간 정도 소요되며, 매주 월·화요일을 제외하고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하루 1회 예약제로 운행될 예정이다. 순환형 노선과 달리 차량과 관광객이 정해진 코스로 하루 내내 함께 이동하는 관광투어 형식으로 운영되므로, 개별여행에 부담을 느끼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부산시티투어 현장사진

 

테마노선 운행 수~일요일 10시~18시(8시간 내외), 일 1회 예약제(최소인원 8인) / 대인 25,000원, 소인 20,000원 / 부산역→송도해수욕장(경유)→감천문화마을→국회부산도서관→명지행복마을(중식)→낙동강하구에코센터→생태탐방선→부산현대미술관→(근현대역사관예비)→부산역

 

▲ 서부산생태문화테마 노선안내

 

박근록 시 관광마이스국장은 그간 우리시는 국제관광도시 사업 추진을 통해 서부산권 관광교통망을 구축함으로써 관광객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됐다라며, 테마노선 운행을 시작으로 관광지별 콘텐츠 연계, 이벤트 개발 등 부산시티투어 서부산노선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부산 연제구 중앙대로 100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시티투어, 생태, 문화, 테마노선,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2025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관광 제안 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