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예술의전당, 굿GOOD보러가자 공연 개최

이난초 명창, 이리농악보존회, 권원태 명인, 밴드 카디 등 다양한 무대

강성현 | 기사입력 2024/08/31 [19:40]

익산예술의전당, 굿GOOD보러가자 공연 개최

이난초 명창, 이리농악보존회, 권원태 명인, 밴드 카디 등 다양한 무대

강성현 | 입력 : 2024/08/31 [19:40]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익산시는 오는 9월 5일 오후 7시 30분에 익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굿GOOD보러가자 공연이 펼쳐진다. 굿GOOD보러가자는 2004년 첫선을 보인 후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융합(퓨전) 국악 공연이다. 국가무형유산 보유자와 대중에게 익숙한 국악인이 함께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이며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공연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올해는 5월 전라남도 무안을 시작으로 6월 경기도 광주시, 7월 대전광역시에 이어 네 번째로 익산에서 개최됐다. 이번 익산 공연은 국가유산청이 주최하고 익산시와 국가유산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해 마련됐다. 국악인 오정해의 사회로 대한민국 최고의 명인들과 지역 예술인들이 흥과 신명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 익산예술의전당, 굿GOOD보러가자 공연 개최 _ 익산시

 

국가무형유산 판소리 보유자인 이난초 명창이 흥보가 중 노정기를 부르고 이리농악보존회의 길놀이, 여현수·김재현의 용기놀음, 국가무형유산 남사당놀이 이수자인 권원태 명인의 줄타기 공연이 펼쳐진다.

 

아울러 밴드 카디(KARDI)의 퓨전 공연, 국악 재즈 소사이어티의 전통음악을 기반으로 한 재즈 공연, 연희공방 음마갱깽의 전통 인형극, 국가유산진흥원 예술단의 오북춤과 태평무까지 세대와 분야를 넘나드는 예인들이 다채로운 가(歌)·무(舞)·악(樂)을 선보인다.

 

이난초 명창은 동편제를 대표하는 여류명창으로 짙은 남도색과 거침없는 고음을 통해 관객을 사로잡는다는 평가를 받는다. 2020년 이난초 명창의 국가무형유산 흥보가 보유자 인정 당시 24년 넘게 국가무형유산 예능 보유자가 없었던 전북 지역에 공백을 메워 화제가 되기도 했다.

 

카디(KARDI)는 JTBC 프로그램 슈퍼밴드2에 출연한 바 있으며 보컬 김예지, 거문고 박다울, 기타 황린, 베이스 황인규 등 탄탄한 멤버로 이뤄진 밴드다. 대표곡인 700RPM과 Watch Out을 라이브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관람이 가능하고 전석 무료로 진행된다.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동서로 49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시, 익산예술의전당, 공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남도 특색 깃든 문화·예술 여행지서 만추의 낭만 즐기세요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