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비엔날레 연계 통합축제 개최

제15회 광주비엔날레 D-12 , 연계 관광프로그램 풍성

한미숙 | 기사입력 2024/08/27 [09:31]

광주광역시, 비엔날레 연계 통합축제 개최

제15회 광주비엔날레 D-12 , 연계 관광프로그램 풍성

한미숙 | 입력 : 2024/08/27 [09:31]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광주광역시가 세계미술축제인 광주비엔날레를 찾는 관람객들이 광주의 색다른 모습을 즐길 수 있도록 가을축제 통합브랜드인 ‘G-페스타’를 비롯해 체류형 예술여행상품, 미식관광 ‘양림스푼위크’ 등 다양한 관광프로그램을 연계 운영한다. 광주광역시는 오는 9월7일부터 12월1일까지 비엔날레전시관과 양림동 일원에서 열리는 ‘제15회 광주비엔날레’에 맞춰 가을시즌 축제 통합브랜드 ‘G-페스타 광주’의 첫선을 보인다.

 

▲ 광주 버스킹 월드컵 _ 광주광역시

 

‘G-페스타 광주’는 17개의 다양한 축제·행사를 통합 운영하는 것으로, 9~10월 중 열려 광주비엔날레를 찾는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G-페스타 광주’는 시즌1은 ‘예술’, 시즌2는 ‘맛’을 콘셉트로 광주에이스페어, 광주프린지페스티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광주김치축제, 광주 서창억새축제 등으로 구성, 9~10월 광주를 축제의 장으로 만든다.

 

‘G-페스타 광주’는 시즌1과 시즌2로 나눠 진행한다. 시즌1은 예술을 콘셉트로 한 ‘조이풀(Joyful) 광주’, 시즌2는 맛을 주제로 한 ‘테이스티(Tasty) 광주’이다. 

 

시즌1 ‘조이풀(Joyful) 광주’는 9월25일부터 10월6일까지 광주비엔날레(광주비엔날레재단), 광주 에이스페어(광주관광공사), 광주사운드파크페스티벌(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프린지페스티벌(광주문화재단), 아시아문학페스티벌(국립아시아문화전당), 조선대학교 총장배 e스포츠대회(조선대학교),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광주 동구) 등 12개 행사가 열린다.

 

▲ 비어페스타    

 

시즌2 ‘테이스티(Tasty) 광주’는 10월17일부터 10월26일까지 광주식품대전(광주관광공사), 광주김치축제(광주시), 광주 송정 남도맛 페스티벌(광주 광산구), 광주서창억새축제(광주 서구) 등 6개 행사가 펼쳐진다.

 

광주시는 비엔날레를 찾는 관람객이 광주에서 머무를 수 있도록 지역명소를 연결하는 체류형 예술여행 상품도 출시한다. 양림동, 무등산, 양동시장 등 주요 관광지로 구성해 19만~26만원 여행상품을 여행사를 통해 8월말부터 서비스한다.

 

당일 관람객들을 위해 권역별 자투리 관광코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권, 무등산권, 양림동권, 광주권역으로 나눠 가볼만한 코스를 제시, 광주비엔날레나 스포츠경기 관람 후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광주시와 관광공사는 남은 기간 여행상품과 코스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 프린지페스티벌

 

‘미향의 도시 광주’에서 빼놓을 수 없는 미식관광을 위한 ‘양림스푼위크’가 9월 1일부터 30일간 열린다. 또 하나의 작은 비엔날레인 ‘양림골목비엔날레’의 하나로 마련된 ‘양림스푼위크’는 양림동 일대 식당·카페 등 15곳이 참여, 이벤트 메뉴 주문시 20~30% 할인혜택을 준다. 양림동 일대에서는 전시, 오픈스튜디오, 도슨트 투어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광주비엔날레 기간에는 또 여행 후기나 이색맛집에 대한 리뷰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업로드하고 링크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9월부터 11월까지 열린다. 한국관광공사의 외국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홍보단을 초청해 취재·홍보하는 등 광주를 알리는 입소문 마케팅도 강화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광주비엔날레 관람편의를 위해 비엔날레 전시관을 비롯해 광주송정역과 광주공항 등 교통거점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등 관광지를 연결하는 광주투어버스(관광DRT)도 운영한다.

 

이승규 신활력추진본부장은 광주비엔날레와 연계한 관광프로그램을 통해 예술과 관광이 조화된 시너지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로까지 연결되길 기대하고 있다며 광주비엔날레를 계기로 광주를 찾는 관광객이 문화와 예술의 도시 광주의 진면목을 보고 갈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광주 북구 비엔날레로 11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주광역시, 비엔날레, 축제,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10월 가볼만한 경기관광축제 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