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문화발전소 창공, 하반기 생활문화교육 참여자 모집

단순 체험을 넘어 인문학과 연계하고, 스토리텔링 요소를 더한

한미숙 | 기사입력 2024/08/20 [03:30]

시흥문화발전소 창공, 하반기 생활문화교육 참여자 모집

단순 체험을 넘어 인문학과 연계하고, 스토리텔링 요소를 더한

한미숙 | 입력 : 2024/08/20 [03:30]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시흥시는 2024 생활문화 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에서 오는 9월 9일부터 11월 14일까지 2024년 하반기 생활문화프로그램인 ‘쌀롱드 창공’을 운영한다. ‘쌀롱드 창공’은 참여자들이 취미를 공유하고 문화예술을 즐기는 ‘쌀롱 문화’를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단순 체험을 넘어 인문학과 연계하고, 스토리텔링 요소를 더한 어반 스케치, 수묵담채화 수업, 커피의 미학(핸드드립), 서양화-반 고흐 전 등 총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 시흥문화발전소 ‘창공’, 하반기 생활문화교육 참여자 모집 _ 시흥시

 

특히 ‘어반스케치’는 시흥의 풍경이나 살고 있는 마을의 풍경 등을 그려보는 생활미술 프로그램으로, 언제 어디서든 지속할 수 있다. ‘서양화- 반 고흐전’은 화가 ‘빈센트 반 고흐’에 대한 세간의 평가와 작가의 일대기를 배우는 특강과 함께, 참여자들이 작가의 작품을 선택해 회화기법을 배우며 드로잉과 채색을 해보는 과정이다.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은 앞으로도 ‘서양화-◯◯展’과 같이 동서양의 다양한 화가의 이야기와 함께 작품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을 꾸준히 기획.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시흥문화예술 또는 시흥문화발전소 창공 블로그,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8월 19일부터 홍보물의 큐아르(QR)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수강 신청 문의는 시흥문화발전소 창공(031-430-0169)으로 하면 된다.

경기 시흥시 공단1대로 20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시흥시, 문화발전소, 생활문화교육, 잡동사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10월 가볼만한 경기관광축제 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