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역에서 만경강까지 자전거로 여유롭게 달린다

익산역~시외버스터미널~목천포천~만경강 잇는 3.1㎞ 구간 자전거길

강성현 | 기사입력 2024/07/31 [06:14]

익산역에서 만경강까지 자전거로 여유롭게 달린다

익산역~시외버스터미널~목천포천~만경강 잇는 3.1㎞ 구간 자전거길

강성현 | 입력 : 2024/07/31 [06:14]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익산시가 자연과 호흡하며 자전거로 익산역에서 만경강까지 달릴 수 있는 기반을 완성했다. 시는 익산역을 시작으로 평화동 시외버스터미널~목천포천~만경강을 잇는 3.1Km 구간에 자전거길 조성을 완료했다.

 

▲ 익산역에서 만경강까지 자전거로 여유롭게 달린다 _ 익산시

 

이번 자전거길 구간은 도심을 벗어나 만경강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 시민들과 자전거 동호인들의 여가 활동 공간을 확대했다. 아울러 인근 지역 주민들이 도심 지역까지 자전거로 왕래할 수 있는 안전한 교통 환경을 마련했다. 익산시는 시민들과 자전거 동호인들이 자전거를 타고 지역 곳곳을 다닐 수 있도록 자전거길을 운영·관리하고 있다.

 

▲ 익산역에서 만경강까지 자전거로 여유롭게 달린다

 

시내권 123개 노선과 탑천, 금강에 각각 1개 노선이 있어 총 125개 노선 170㎞가 구축돼 있다. 또한 만경강 사수정과 웅포 곰개나루에 자전거 무료 대여소를 설치하고 시민들과 관광객을 위해 매년 3월부터 11월까지 주말과 공휴일에 운영하고 있다.

 

▲ 익산역에서 만경강까지 자전거로 여유롭게 달린다

 

시 관계자는 익산역에서 만경강을 잇는 자전거길은 기차를 이용하는 자전거 동호회인이 많이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익산의 역사와 문화를 접목한 다양한 자전거길을 조성해 만경강 등 지역 곳곳을 방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익산대로 15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시, 자전거도로,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산골 학교라서 더 낭만적인, 평창무이예술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