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릇푸릇 신비 숲 용을 찾아서 국립수목원 산림박물관 기획전시 개최

예부터 우리 삶 속에서 상서로운 동물로 함께 해온 ‘용’을 통해 유무형의 산림문화

박미경 | 기사입력 2024/05/06 [02:30]

푸릇푸릇 신비 숲 용을 찾아서 국립수목원 산림박물관 기획전시 개최

예부터 우리 삶 속에서 상서로운 동물로 함께 해온 ‘용’을 통해 유무형의 산림문화

박미경 | 입력 : 2024/05/06 [02:3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지난 3일부터 6월 16일까지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이자 국립수목원 개원 25주년을 맞아 기획전시 푸릇푸릇 신비 숲 용을 찾아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예부터 우리 삶 속에서 상서로운 동물로 함께 해온 ‘용’을 통해 유무형의 산림문화에 대한 인식을 확장하고 그 의미를 재조명한다고 한다.

 

▲ 푸릇푸릇 신비 숲 용을 찾아서 _ 산림청

 

전시는 550년 광릉숲을 휘감고 있는 용을 표현한 포토존을 시작으로 숲속 신비의 용(龍)(우리나라 산(숲), 산림생물에 얽힌 용과 관련된 이야기), 아홉 가지 모습의 용(우리가 몰랐던 용의 모습 바로알기), 옛 사람들의 생활 속 용(유물 속 다양한 용의 상징성과 의미), 탐구해용(용에 관한 국가산림문화자산, 지도, 영상, 그림책으로 만나는 이야기) 등 총 8개 영역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 푸릇푸릇 신비 숲 용을 찾아서

 

아울러 전시회를 찾은 모든 관람객을 위해 찾아 보아용, 상상해용, 승천해용 등 여러 공간에서 스스로 해보며 산림문화자산에 대한 흥미와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체험 및 놀이 활동이 함께 구성되었다. 특별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은 전시회 기간 주말(토·일요일)에 수목원을 찾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교육프로그램 참여는 산림박물관 현장 신청을 통해 최대 8인, 일 2회(오전 10:30, 오후 2:00, 약 90분 소요) 운영한다.

 

임영석 국립수목원장은 앞으로 산림문화에 대한 국민의 지속적인 관심을 끌어낼 수 있도록 지켜야 할 산림문화자산과 연계한 특색있는 전시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경기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41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산림청, 국립수목원, 산림박물관, 기획전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남도 특색 깃든 문화·예술 여행지서 만추의 낭만 즐기세요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