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립박물관, 2023 테마전 고려청자, 하늘을 비취다 개최

부안 유천리 출토 고려청자, 일제강점기~현재 정읍 출토 청자 등 전시

강성현 | 기사입력 2023/12/05 [09:58]

정읍시립박물관, 2023 테마전 고려청자, 하늘을 비취다 개최

부안 유천리 출토 고려청자, 일제강점기~현재 정읍 출토 청자 등 전시

강성현 | 입력 : 2023/12/05 [09:58]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정읍시립박물관은 고려청자와 정읍의 청자 문화를 알리는 테마전 ‘고려청자, 하늘을 비취다’를 5일부터 3월 31일까지 개최한다. 정읍시립박물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는 부안청자박물관과 협업해 진행된다. 전시 유물로는 부안 유천리에서 출토된 청자 양각 용무늬 원형 벼루와 청자 상감 인물 무늬 매병, 청자 오리 뚜껑 연꽃무늬 향로, 청자 음각 연꽃무늬 긴목 병 등 고려청자를 대표하는 총 35점의 청자다.

 

▲ 정읍시립박물관-2023년테마전 ‘고려청자-하늘을비취다’ 개최 _ 정읍시

 

이와 함께 일제강점기부터 현재까지 정읍에서 발견된 청자 주전자, 청자 상감 국화무늬 접시, 청자 상감 구름 학무늬 대접 등의 청자를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이외에도 고려청자에 새겨진 용과 모란무늬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를 전시 도입부에서 감상할 수 있고, 고려청자 그리기, 청자 퍼즐, 전시 활동지 등 전시 연계 체험을 마련해 다양한 방식으로 청자 문화를 즐길 수 있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테마전을 통해 고려시대 문화의 정수인 고려청자와 우리 지역에서 발견된 청자를 감상해 우리나라 역사 문화의 우수성을 되돌아보고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전북 정읍시 내장산로 370-1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시립박물관, 고려청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경상남도,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여행지 소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