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문화관광테마매거진 전주시대 2호 발간

전주음식의 뿌리, 맛집 거리, 전주 디저트 등 소개

강성현 | 기사입력 2023/11/25 [09:12]

전주시 문화관광테마매거진 전주시대 2호 발간

전주음식의 뿌리, 맛집 거리, 전주 디저트 등 소개

강성현 | 입력 : 2023/11/25 [09:12]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주시가 풍부한 문화관광 콘텐츠를 새로운 시각으로 기획한 문화관광테마매거진 ‘전주시대’ 2호를 발간했다. 지난 7월 첫 발간한 전주시대 1호 ‘궁원(宮苑)’에 이어, 2호는 독자들에게 정성 가득한 상차림을 올린다는 뜻의 ‘진짓상 올립니다’라는 표제 아래,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 전주의 음식을 테마로 전주음식의 뿌리, 전주 10미(美), 맛집 골목 등 전주 곳곳에 숨어 있는 음식 콘텐츠를 발굴, 소개했다.

 

▲ 전주시대 2호 발행 _ 전주시

 

전주시대 2호 세부 목차는 전주의 유서 깊은 음식문화를 소개한 ‘솔찬한 식(食)’, 전통시장의 먹거리, 맛집 거리, 전주 디저트 등을 소개한 ‘개미진 맛(味)’, 음식 명인들의 인터뷰, 음식을 더욱 돋보이게 해 주는 전주만의 이색 테이블웨어와 전주푸드 등을 소개한 ‘찬찬한 상(床)’으로 구성했다.

 

특히 전주음식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깨끗하고 풍부한 물과 우물 이야기, 허균의 음식 품평서 ‘도문대작(屠門大嚼)’에 남아 있는 전주 디저트, 전주음식을 계승해 가는 명인들의 자부심까지 탄탄하고 담대하게 담아내어, 관광객은 물론 시민들에게도 다양한 정보와 흥미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

 

▲ 전주시대 2호 발행

 

또 ‘전주비빔밥’, ‘전주백반’, ‘전주콩나물국밥’ 등 전주라는 지역명이 곧 음식 브랜드가 될 정도로 높은 명성을 지닌 전주음식을 가장 맛깔스럽게 표현한 원고와 사투리 코너 등이 읽는 재미를 더한다.

 

김형미 전주시 홍보담당관은 맛의 고장, 전주의 음식문화를 한 권의 책에 담는 것이 만만치 않은 일이었지만, 귀한 손님을 대접한다는 생각으로 책 한 권에 전주음식 한 상을 정성껏 차렸으니 꼭 맛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주시 문화관광테마매거진 ‘전주시대’는 연 2회 발행하며, 책자는 전국의 다중이용시설 및 기관을 통해 무료 배포된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노송광장로 1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경상남도,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여행지 소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