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제23회 최남단 방어 축제 개막

청정 바다의 흥과 멋과 맛의 향연 모슬포항 일원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김미숙 | 기사입력 2023/11/22 [08:19]

제주특별자치도, 제23회 최남단 방어 축제 개막

청정 바다의 흥과 멋과 맛의 향연 모슬포항 일원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김미숙 | 입력 : 2023/11/22 [08:19]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3일~26일 4일간 모슬포항 일원에서 제주 대표 수산물인 방어를 테마로 한 제23회 최남단 방어축제가 열린다. 최남단방어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첫날인 23일 오후 3시 길트기 행사를 시작으로 오후 5시에 개막행사가 진행된다. 

 

▲ 제23회 최남단 방어 축제 포스터 _ 제주도

 

둘째날인 24일에는 윷놀이, 투호 등 어르신 경기, 방어가요제 예산, 지역공연 및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25일에는 대방어 해체쇼, BJ 히밥의 먹방쇼, 해녀 노래자랑, 유아 틱톡챌린지 대회, DJ 나이트타임이 준비됐다. 마지막날인 26일에는 청소년 틱톡챌린지 대회, 방어가요제 결선, 축하공연, 폐막식 및 불꽃놀이가 열린다.

 

▲ 제23회 최남단 방어 축제 리플릿

 

축제기간 동안 방어맨손잡기, 가두리 방어낚시, 방어경매 등 방어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행사를 비롯해 경찰, 소방, 보건소 등 체험관, 사진촬영, 드론 날리기 등을 경험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방어요리 코너에서 무료 시식할 수 있으며, 방어회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모슬포수협에서 수산물 특판세일을 진행하며, 농축산 특산물 판매행사도 마련된다.

 

정재철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축제를 통해 제주지역 대표 수산물의 브랜드 입지를 더욱 높이고, 누구나 안심하고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최남단해안로 12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경상남도,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여행지 소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