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야간명소·축제 2건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 선정

지역의 매력적인 야간 경관이나 밤에 체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선정

강성현 | 기사입력 2023/11/15 [01:28]

부안군, 야간명소·축제 2건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 선정

지역의 매력적인 야간 경관이나 밤에 체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선정

강성현 | 입력 : 2023/11/15 [01:28]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부안군은 “변산해수욕장과 변산비치파티”, “부안 붉은노을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로부터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선정되었다.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은 밤이 더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위하여 새롭고 다채로운 야간관광 콘텐츠를 마련하고자 탄생한 한국관광공사 공식 브랜드로 지역의 매력적인 야간 경관이나 밤에 체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선정해 야간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 야간명소·축제 2건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 선정-변산해수욕장 _ 부안군

 

이번 선정된 “변산해수욕장“은 부안의 대표관광지로 서해안에서 붉은노을이 가장 아름답고 물이 깨끗하여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며, “변산비치파티”는 매년 8월초 변산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여름해변축제로 비치댄스경연, EDM파티, 댄스퍼포먼스, 불꽃놀이 및 다양한 체험 등을 운영하여 MZ세대들 뿐만아니라 외국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 야간명소·축제 2건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 선정-붉은노을축제

 

또한, 지난 10월 성황리에 개최 된 “부안 붉은노을축제”는 부안군 대표축제로 레드와인페스타, 재즈페스티벌, 스카이갤러리 등 다채로운 야간형 프로그램을 선보여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 선정이 2024년 부안군의 야간관광 활성화 및 관광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부안이 생동감 넘치는 글로벌 휴양 관광도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북 부안군 변산면 모항길 23-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안군, 변산해수욕장, 변산비치파티, 붉은노을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경상남도,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여행지 소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