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립도서관, 고래 천명관 작가와의 가을밤 북토크 운영

문학작가이자 최근 영화감독으로도 데뷔한 천명관 작가는 장편소설

강성현 | 기사입력 2023/10/28 [22:51]

군산시립도서관, 고래 천명관 작가와의 가을밤 북토크 운영

문학작가이자 최근 영화감독으로도 데뷔한 천명관 작가는 장편소설

강성현 | 입력 : 2023/10/28 [22:51]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군산시립도서관은 오는 11월 14일(화) 오후 7시에 <고래> 천명관 작가를 초청, 책과 함께 가을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가을밤 북토크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문학작가이자 최근 영화감독으로도 데뷔한 천명관 작가는 장편소설 <고래>로 지난 2004년 제10회 문학동네 소설상을 수상했다. 이후 <고령화 가족>, <나의 삼촌 브루스 리>, <칠면조와 달리는 육체노동자> 등 수많은 소설을 집필했다. 최근 <고래>가 2023 부커상 인터내셔널 최종후보에 오르며 약 20년만에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 11월 시민독서아카데미 천명관 _ 군산시

 

시나리오를 쓰며 영화감독 데뷔를 준비하던 천 작가는 동생의 권유로 불혹의 나이에 소설을 쓰기 시작, 지금은 영화계와 문학계를 넘나드는 이야기꾼이다. 최근 부커상 후보로 다시 회자된 데 대해 “소설가가 될 거란 것도, 고래같은 작품을 쓸 거란 생각도 못했다”며 “자신이 멀리 달아날 때마다 고래가 삶을 이끌어줬다”고 말했다.

 

이번 <가을밤 북토크>는 군산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교수이자 前)문학동네 편집위원 및 이사로 활동하신 유보선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두 거장의 문학담론을 통해 시민들이 인문학적 호기심을 충족하고, 인생의 의미를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연 현장 참여자 접수는 오는 11월 1일 오전 10시부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unsan.go.kr) 및 전화로 선착순 모집하며, 군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실시간 중계도 실시할 예정이다. 군산시립도서관 (063-454-5630) 

전북 군산시 축동로 7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시, 시립도서관, 문화행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경상남도,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여행지 소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