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 4년 만에 개최

케이팝(K-POP)과 부산 문화콘텐츠를 담은 BOF를 통해 부산의 매력을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이형찬 | 기사입력 2023/10/20 [05:47]

2023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 4년 만에 개최

케이팝(K-POP)과 부산 문화콘텐츠를 담은 BOF를 통해 부산의 매력을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이형찬 | 입력 : 2023/10/20 [05:47]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는 오는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아시아 최대 한류 축제인 2023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usan One Asia Festival, 이하 2023 BOF)을 개최한다. BOF는 2016년 처음 개최돼 한류 축제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고, 케이팝(K-POP) 축제를 넘어 세계의 젊은이들이 만나 케이(K)-문화(컬쳐)를 한자리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한류 문화 교류의 장이 되어 오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4년 동안 온라인으로 개최돼오다 올해 대면으로 정상 개최하는 만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며 국내 최정상급 출연진과 다채로운 케이(K)-문화콘텐츠를 담아 BOF를 기다리는 국내외 한류 팬들에게 부산발 케이팝(K-POP) 축제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 2023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 공식포스터 _ 부산광역시

 

이번 행사는 '케이팝(K-POP) 콘서트'와 '파크콘서트', 그리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부대행사로 마련됐다. '케이팝(K-POP) 콘서트'는 10월 21일 오후 6시 30분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개최되며, 세계적(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최강 출연진으로 세계적 한류 열풍을 이끄는 주역들이 총출동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NCT127을 시작으로 오마이걸, 이채연, 더윈드, BAE173, XODIAC, 클라씨, 제로베이스원, 트레져, 하이라이트 등 총 10팀이 참가해 멋진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케이팝(K-POP) 콘서트와 함께 진행될 부대행사에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를 위한 케이(K)-뷰티, 케이(K)-아트, 케이(K)-푸드를 주제로 팬덤 맞춤형 참여프로그램이 준비돼 부산 문화콘텐츠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한류 팬들에게 또 다른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파크콘서트는 다음 날인 10월 22일 오후 6시에 열리며,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OST 감성 콘서트로, 부산의 역사, 문화,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부산항 제1부두의 파노라마 무대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1부는 부산 레이블 버닝소다, 국제무용기구 IDO(대한민국,인도,태국,홍콩,대만 5개국) 댄스팀의 화려한 무대가 펼쳐진다. 2부는 백지영, 디셈버(DK), 이아영, 드림노트, 린이 출연해 부두의 야경과 밤바다 낭만을 느낄 수 있는 감성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파크콘서트와 함께 웹툰 작가 마인드C가 총괄 디렉터로 케이(K)-아티스트와 부산시민이 협업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BOF 아트워크, 부산항 제1부두 역사기록 전시와 케이(K)-컬쳐, 케이(K)-푸드 등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특히, 이번에 처음으로 공연이 개최되는 부산항 제1부두(중구)는 근대도시 부산의 출발점이자 2030부산세계박람회 개최 중심 장소로 새로운 부산문화 공간으로 시민들에게 다가설 예정이다.

 

2023 BOF 관련 자세한 내용은 BOF 공식 누리집(www.bof.or.kr)과 사회관계망서비스인 페이스북(facebook.com/BusanOneAsiaFestival), 인스타그램(instagram.com/bof_official_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BOF가 4년 만에 대면 행사로 정상 개최되는 만큼, 관람객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준비했으며, 또한 케이(K)-컬쳐의 중심지로 성장하고 있는 부산에서 BOF를 통해 케이팝(K-POP) 위상과 한류 문화 체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리며, 내년도 2024 BOF는 6월에 개최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부산 중구 충장대로 2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파크콘서트,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경상남도,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여행지 소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