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28회 금련산축제 개최

암벽등반 체험, 천연염색, 유관기관에서 운영하는 문화·예술 체험활동

이형찬 | 기사입력 2023/10/15 [18:39]

부산시, 제28회 금련산축제 개최

암벽등반 체험, 천연염색, 유관기관에서 운영하는 문화·예술 체험활동

이형찬 | 입력 : 2023/10/15 [18:39]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이하 수련원)은 오는 10월 21일 오후 2시부터 밤 9시 30분까지 금련산청소년수련원에서 2023년 제28회 금련산 축제를 개최한다. 행사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동명대학교, 부산청소년수련시설협회 등이 후원한다.

 

수련원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포함한 부산시민 누구나 참여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천문우주과학 체험뿐만 아니라 모험, 문화, 지식, 교육 등 참가자 위주의 다양한 즐길 거리와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행사는 1부 낮에 하는 체험행사와 2부 밤에 하는 천문행사로 나눠 진행된다.

 

▲ 제28회 금련산축제 포스터 _ 부산광역시

 

1부 낮에 하는 체험행사는 오후 2시부터 저녁 6시까지 수련원의 우수한 프로그램과 유관기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체험활동, 공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인공암벽 등반체험, 매듭 팔찌 만들기, 손수건에 염색을 통해 별을 그려보는 천연염색 체험 등이 있다. 또한 동명대학교, 청소년수련시설 등 유관기관에서 운영하는 문화, 예술, 만들기 체험 등 20여 개의 흥미롭고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마련됐다. 비보이 초청팀의 특별공연과 청소년 댄스팀의 화려한 무대공연인 청소년 댄스 페스티벌도 같이 진행된다.

 

이어 2부 밤에 하는 천문행사는 저녁 6시 30분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 진행된다. 행사 당일 관측 가능한 천문현상을 천체망원경을 통해 직접 보면서 설명을 듣는 천체관측 활동과 천체투영관에서 체험하는 가상 밤하늘 체험, 야광별 팔찌 만들기, 허블우주망원경 모형만들기 등 10여 개의 천문우주과학 관련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련원은 행사 참가자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행사 당일 오후 1시 30분부터 저녁 10시까지 지에스(GS)25 황령힐사이드점 앞에서 수련원 입구까지 무료셔틀버스를 20~30분 간격으로 왕복 운행한다. 수련원 내 주차장이 협소해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며, 행사 차량 외 개인차량으로 프로그램 참여 시에는 주차비를 징수할 예정이다.

 

강길원 부산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 원장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청소년을 포함한 시민들이 우리 수련원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해 배움과 힐링의 시간을 자주 가졌으면 바란다라고 전했다. 

부산 수영구 황령산로 15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금련산축제,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경상남도,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여행지 소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