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2023 구례밀 짜장면 페스티벌 개최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흙에서 자란 구례밀 짜장면의 유혹

정영혁 | 기사입력 2023/09/28 [04:25]

구례군, 2023 구례밀 짜장면 페스티벌 개최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흙에서 자란 구례밀 짜장면의 유혹

정영혁 | 입력 : 2023/09/28 [04:25]

[이트레블뉴스=정영혁 기자] 전남 구례군은 10월 13일(금)부터 14일(토)까지 이틀 동안 구례읍 서시천공원 일원에서 2023년 구례밀 짜장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구례밀 짜장면 페스티벌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구례군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건강한 흙에서 자란 구례밀로 만든 짜장면 시식을 통해 흙의 가치와 소중함을 공유하고 구례밀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 2023년 구례밀 짜장면 페스티벌 개최 _ 구례군

 

흙 살리기와 기후 위기 대응 관련 국내 정·관계 인사와 농업인 단체,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례밀과 흙 관련 전시, 시식 행사와 지역 농산물 판매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순호 군수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짜장면을 통해 구례밀을 널리 알리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에서 구례밀을 맛본 방문객이 다시 구례밀을 찾아 구례밀 소비가 촉진되고 농가 소득이 증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은 지난 4월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흙 살리기 선포식과 6월 흙 살리기 국회 토론회를 개최하여 흙 살리기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내년 탄소중립 흙 살리기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남 구례군 구례읍 봉북리 595-1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구례군, 짜장면, 페스티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산골 학교라서 더 낭만적인, 평창무이예술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