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영등상권 힙한 분위기 페스티벌과 함께 젊음 열기로 채워진다

젊은 층을 겨냥해 최신 축제 트렌드에 맞춘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하며 골목상권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8/27 [19:10]

익산 영등상권 힙한 분위기 페스티벌과 함께 젊음 열기로 채워진다

젊은 층을 겨냥해 최신 축제 트렌드에 맞춘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하며 골목상권

강성현 | 입력 : 2023/08/27 [19:10]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익산 영등상권이 힙한 분위기의 페스티벌과 함께 젊음 열기로 가득 채워진다. 시는 영등 상권의 주 이용 고객인 젊은 층을 겨냥해 최신 축제 트렌드에 맞춘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하며 골목상권 활성화에 나섰다. 다음 달 2일 영등상권 백제단길 일원에서는 ‘힙합부터 디제잉’까지 ‘힙’한 공연 EDM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DJ DOC 이하늘의 화려한 디제잉을 비롯해 DJ 비비, 쇼미더머니 출신 래퍼 행주 등 실력있는 DJ들과 힙합 레퍼의 공연 등 EDM(Electronic Dance Music)파티가 오후 6시30분부터 밤 10시까지 열린다. 

 

▲ 페스티벌 속 젊음 열기 (이디엠페스티벌 포스터) _ 익산시

 

또한 영등상권에서 온누리상품권이 이용 가능함을 홍보하기 위해 현장 이벤트로 온누리상품권을 증정해 상품권 이용 활성화와 매출 증대를 꾀할 예정이다. 이어 담달 8일~9일에는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다다영등 얼맥페스티벌’이 고봉로 32 일원(영등2동 행정복지센터 맞은편 도로)에서 펼쳐진다.

 

이틀간 하이트진로와 협업하여 맥주 판매 부스를 운영하고 다양한 공연과 함께 영등상권 일대 매장 음식을 거리에서 즐길 수 있다. 또 9월 16일과 17일에는 총 270만원의 상금이 걸린 재능 오디션의 형태로 진행되는 청소년&청년 축제‘천년의 꿈 청년의 비상’이 NH농협은행 익산시지부 주차장에서 개최된다.

 

시는 10월까지 고물가·소비위축으로 붕괴 우려에 있는 골목 경제를 되살리기 위해 영등상권 일대 축제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용선 영등상권 상인회장은 영등상권에 활기가 넘칠 수 있도록 젊은 층이 좋아할 만한 축제를 준비했다며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매주 다양한 축제와 함께 영등상권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헌율 시장은 영등상권에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상인과 방문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상권으로 변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축제를 통해 즐거움을 만끽하며 지친 일상의 위로도 받고 골목상권엔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영등상권 축제들은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인‘익산 다e로움 상권르네상스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익산 다다영등 www.dadaiksan.or.kr

전북 익산시 하나로11길 2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시, 영등상권, 페스티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경상남도,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여행지 소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