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호국보훈 모바일 스탬프 투어

빛나는 호국영웅의 발자취를 찾아서 간 전적지, 현충시설 탐방 프로그램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6/01 [14:16]

제주특별자치도, 호국보훈 모바일 스탬프 투어

빛나는 호국영웅의 발자취를 찾아서 간 전적지, 현충시설 탐방 프로그램

양상국 | 입력 : 2023/06/01 [14:16]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보훈청은 도민, 관광객, 초중고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호국보훈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을 오는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6월 호국보훈의 달과 방학 및 휴가철을 맞아 6․25전쟁 전적지 및 현충시설 탐방을 통해 나라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감사하고 보답하는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부터 기획해 추진하고 있다.

 

▲ 호국보훈 모바일 스탬프 투어 포스터 _ 제주도

 

탐방 대상시설은 전적지 탐방로 ‘글라 6.25길’ 전적지와 도내 현충시설 중 접근이 쉬운 전적지 10개소와 현충시설 12개소 등 모두 22개소다. 완주기준을 충족한 완주자에게는 ‘완주훈장’과 ‘글라! 6‧25길 손수건’이 증정되며, 완주자 중 탐방시설 주변 정화 활동을 전개한 경우에는 자원봉사시간(2시간)이 인정된다.

 

사회관계망(SNS)을 통한 홍보에 동참하면 추첨을 통해 별도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투어 참여를 원할 경우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제이스탬프 투어 앱 설치 후 호국보훈 스탬프 투어를 선택하고 진행하면 된다. 

 

양홍준 보훈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민뿐만 아니라 방학동안 초중고생들이 전적지 등을 탐방하면서 국가유공자들의 숭고한 희생과 위훈을 기리고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문연로 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모바일스탬프투어,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