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의 초여름밤, 조선팝 흥에 취하다

기지제 수변공원과 풍패지관에서 순차 진행·조선팝 예술가 총 12개 팀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5/27 [07:06]

전주의 초여름밤, 조선팝 흥에 취하다

기지제 수변공원과 풍패지관에서 순차 진행·조선팝 예술가 총 12개 팀

강성현 | 입력 : 2023/05/27 [07:06]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가장 한국적인 한(韓)문화 관광거점도시 전주에서 시민과 여행객의 초여름밤 더위를 식혀줄 조선팝 공연이 펼쳐진다. 전주시는 오는 6월 17일까지 4주간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전북혁신도시 기지재 수변공원과 풍패지관에서 야외 거리공연 형태의 ‘2023 전주조선팝상설공연’을 진행한다.

 

조선팝 상설공연은 전통음악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조선팝을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드는 동시에 지역 조선팝 예술가들에게는 공연 무대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조선팝 상설공연은 지난 26일 첫 공연을 시작으로 기지제 수변공원에서 6월 3일 토요일까지 4차례 진행된 이후, 풍패지관(전주객사)으로 자리를 옮겨 오는 6월 17일까지 4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

 

▲ 조선팝 상설공연 _ 전주시

 

공연에는 지난 5월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조선팝 예술가 총 12팀이 참여해 공연 일자별 3팀씩 각양각색의 다채로운 공연을 펼치게 된다. 첫날 공연에는 △퓨전국악밴드 JJP △이희정밴드 △국은예에트가 무대에 올랐고, 이튿날인 27일에는 △시나위현대국악 △난새 △모던국악프로젝트 차오름이 참여해 기지제수변공원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이후 △타악연희원 아퀴 △국악인가요 △THE리음 △살롱드 국악 선율모리 △아트쿠도 △구각노리 등이 참여하는 색다른 조선팝 공연이 예정돼 있다.

 

▲ 조선팝 상설공연

 

전주시 관광정책과 관계자는 전통적인 음악과 현대적인 음악의 결합을 통해 남녀노소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조선팝 공연으로 설레는 초여름밤 풍류를 만끽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선팝 상설공연은 별도의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공연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시민과 관광객들이 장소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유튜브 ‘조선팝TV’를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공연 시간 이후에도 ‘조선팝TV’를 통해 공연 영상을 언제든 볼 수 있다.

전북 전주시 덕진구 장동 1093-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 초여름, 조선팝, 수변공원, 풍패지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