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제4회 거창 아리미아 꽃 축제 개최

화훼농가들이 100여 종의 꽃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서 축제가 시작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5/12 [11:58]

거창군, 제4회 거창 아리미아 꽃 축제 개최

화훼농가들이 100여 종의 꽃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서 축제가 시작

박미경 | 입력 : 2023/05/12 [11:58]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거창군은 꽃 산업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각양각색의 꽃으로 어우러진 거창창포원 일원에서 제4회 거창 아리미아 꽃 축제를 개최한다. 아리미아는 거창의 옛 지명 아림과 아름다움(美)이 조합돼 이뤄진 명칭이며 2019년 화훼농가들이 100여 종의 꽃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서 축제가 시작됐다.

 

지난해 개최된 제3회 축제는 코로나19로 지친 군민에게 치유와 힐링의 꽃 축제로 자리 잡아 방문객 수가 총 3만5천 987명으로 집계될 만큼 성공적이었고 제4회 아리미아 꽃 축제는 지난해보다 규모를 확대했다.

 

▲ 거창 아리미아 꽃 축제 세상의 봄을 모아 상상으로 피어나다-포스터 _ 거창군

 

세상의 봄을 모아 상상으로 피어나다 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1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생화 전시, 꽃 조형물 전시, 압화, 꽃 공예, 꽃차 등 꽃과 관련된 거창의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돼 있다. 또한 거창 농산물 판매장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고 힐링을 주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축제 기간이 끝나더라도 거창 꽃과 작품 홍보를 위해 전시 및 주제관은 오는 28일까지 연장 운영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 꽃 산업 발전을 위해 개최되는 아미리아 꽃 축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아울러 아리미아 꽃 축제가 열리는 거창창포원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남 거창군 남상면 창포원길 21-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거창군, 아리미아꽃, 축제,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