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섬진강기차마을, 장미꽃 만개 야간 개장

주간에만 운영했던 섬진강기차마을은 장미꽃 만개 시점에 맞춰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5/12 [11:31]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장미꽃 만개 야간 개장

주간에만 운영했던 섬진강기차마을은 장미꽃 만개 시점에 맞춰

한미숙 | 입력 : 2023/05/12 [11:31]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곡성군이 오는 20일부터 제13회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최와 함께 섬진강기차마을을 상시 야간 개장한다. 지금까지 주간에만 운영했던 섬진강기차마을은 장미꽃 만개 시점에 맞춰 은은한 경관조명 아래에서 낮과는 색다른 풍경으로 관광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곡성세계장미축제 기간인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는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매표 및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8시까지다. 장미축제가 종료된 이후에도 오후 6시부터는 이용료 없이 입장이 가능하며 오후 10시까지 정원을 관람할 수 있다.

 

▲ 섬진강 기차마을 상시 야간 개장 _ 곡성군

 

한 가지 달라진 점은 야간 개장과 함께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을 찾는 유료 관광객에게 지급되던 2천 원권 곡성 심청상품권 환급제가 폐지된다. 체험시설의 지속적인 확충과 시설 관리 인력의 증가로 인해 입장료 인상이 불가피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상품권 지급 폐지를 통해 실질적인 요금 인상으로 대체됐다. 상품권 미환급으로 인해 증가된 입장료 수입은 철도공원 조성사업 등 고도화 2단계 사업에 적극 활용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섬진강기차마을의 야간 경관 조명 시설을 보완해 특색 있는 구경거리와 체험거리, 야간에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변화하는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은 지속적으로 변화하며 성장하고 있다. 장미공원을 기존면적보다 두 배로 넓혔고, 기차마을 레일바이크도 운행구간 확장과 더불어 콘텐츠를 추가해 더욱 발전하고 있다. 고도화사업 1단계가 마무리되는 내년에는 대규모 물놀이장이 함께 조성된다. 또한 고도화 2단계 사업으로 추진 중인 철도공원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은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가족형 테마파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아울러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에서는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치치뿌뿌놀이터, 생태학습관, 요술랜드, VR체험관, 4D영상관 등의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각종 놀이시설과 체험거리가 꾸준히 확충되고 있으며 피크닉이벤트, 버스킹 공연 등 365이벤트도 여전히 진행 중이다.

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1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곡성군, 기차마을, 야간개장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