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김해 꽃 축제 개최

생활 속에서 꽃을 보고 즐기는 문화 조성을 위해 대동농업협동조합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5/07 [09:21]

제8회 김해 꽃 축제 개최

생활 속에서 꽃을 보고 즐기는 문화 조성을 위해 대동농업협동조합

이형찬 | 입력 : 2023/05/07 [09:21]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김해 꽃 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 김해시에서 후원하는 제8회 김해 꽃 축제가 오는 5월 11일부터 5월 14일까지 4일간 김해시 대동생태체육공원 일원 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침체되어 있는 화훼산업을 살리고 생활 속에서 꽃을 보고 즐기는 문화 조성을 위해 대동농업협동조합(조합장 정창호), 영남화훼원예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성관), 부경화훼원예농업협동조합(조합장 최성환)과 함께 김해화훼농가가 합심하여 “김해 꽃 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

 

▲ 제8회 김해 꽃 축제 포스터 _ 김해시

 

작년에 개최된 “제7회 김해 꽃 축제”의 경우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치유와 힐링 꽃축제로 자리잡아 총 방문객수가 115,043명으로 집계 될 만큼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제8회 김해 꽃 축제”는 새로운 꽃 문화 정착을 위해 신화환 경진대회를 시작으로 하여 초청가수 장윤정, 진성, 박군, 쌍둥이, 문연주, 소유미, 나영의 축하공연을 한 뒤  제8회 김해 꽃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축하 불꽃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전시행사로는 경남도 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에서 개발한 장미, 국화,  거베라 신품종 51종을 선보인다.  화훼농가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호도를  조사하고 향후 품종 선발 과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무대행사로는 봄 꽃과 어울리는 버스킹 공연팀들이 경연 하는 버스킹 페스티벌, 지역 생활예술인들이 참여하는 문화공연[주관 (사)한국예술문화 단체총연합회 김해지회]과 함께 메인무대를 활용한 화려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화훼농가 참여 꽃 장터, 꽃 체험행사, 플라워아트 프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역 화훼농가의 소득과 직결될 수 있는 판매 및 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대동생태체육공원 행사장에 5개 분야 19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잔디광장과 연계한 꽃 정원과 포토존, 가족 꽃 체험존, 분화 및 절화 꽃 장터,  KNN 특집방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김해시 관계자는 김해 꽃 축제는 이제 우리시를 대표하는 치유와 힐링의 대표축제로 자리 잡고 있으며, 화훼 주산지로서의 위상 제고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는바 화훼농가 소득증대에 직접적으로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남 김해시 대동면 조눌리 3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김해꽃축제, 잡동사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