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정관박물관, 어린이날 박물관 새싹 잔치 개최

아기새 소리와 함께하는 포토타임, 뮤깨비를 찾아라 미션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5/03 [08:17]

부산 정관박물관, 어린이날 박물관 새싹 잔치 개최

아기새 소리와 함께하는 포토타임, 뮤깨비를 찾아라 미션

김미숙 | 입력 : 2023/05/03 [08:17]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부산시 정관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날 박물관 새싹 잔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5월 5일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문화행사는 ‘아기새 소리와 함께하는 포토타임’, ‘뮤깨비를 찾아라’ 미션, ‘뮤깨비와 꽃 뱃지 만들기 체험’ ‘아기새 소리 풍선 배부’ 등 4부 행사로 진행된다.

 

‘아기새 소리와 함께하는 포토타임’은 3층 전시실 로비에서 오전 10시 30분~11시 30분, 오후 2시 30분~3시 30분, 2회로 나눠 진행한다. 정관박물관 캐릭터인 아기새 소리가 어린이들을 맞이하고, 즉석 사진도 찍어준다. 3층 상설전시실에서 진행되는 ‘뮤깨비를 찾아라’는 3층 전시실에 숨어있는 뮤깨비(박물관 전시유물 캐릭터로 박물관에 사는 도깨비)를 찾는 미션으로, 성공하면 ‘뮤깨비와 꽃 뱃지 만들기’를 할 수 있다.

 

▲ 어린이날 박물관 새싹 잔치 _ 부산광역시

 

1층 로비에서 진행하는 ‘뮤깨비와 꽃 뱃지 만들기’는 박물관 캐릭터 뮤깨비 또는 특별기획전 관련 꽃문양을 선택해서 색칠해 나만의 예쁜 뱃지를 즉석에서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뮤깨비를 찾아라’ 및 ‘뱃지 만들기’는 오전 9시에 시작해 재료가 소진되면 종료한다. 참가인원은 200명이다. 모든 행사는 참가 사전 신청 없이 현장 선착순 접수로 진행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박물관 퇴장 시 전시관 입구에서 방문한 어린이에게 캐릭터 풍선(300개)을 나누어 준다.

 

박미욱 정관박물관장은 어린이날에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추억을 선물한다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또한 어린이 특별기획전 ‘꽃이랑 놀자-고대로 떠나는 꽃 여행’도 연휴 마지막 날(5월 7일)에 종료되므로 어린이들이 많이 방문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부산 기장군 정관읍 정관중앙로 12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정관박물관, 어린이날, 새싹잔치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