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시티투어버스, 역사문화탐방 신규코스 5월부터 8월까지 시범운영

군산의 역사문화 관광명소를 연계해 새롭게 도입한 ‘군산역사문화탐방코스’를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4/28 [15:18]

군산 시티투어버스, 역사문화탐방 신규코스 5월부터 8월까지 시범운영

군산의 역사문화 관광명소를 연계해 새롭게 도입한 ‘군산역사문화탐방코스’를

강성현 | 입력 : 2023/04/28 [15:18]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군산시가 군산의 역사문화 관광명소를 연계해 새롭게 도입한 ‘군산역사문화탐방코스’를 오는 5월부터 8월까지 4개월간 시범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군산역사문화탐방코스는 오는 5월 6일부터 8월 27일까지 예약자가 5인 이상 있을 경우 매주 토·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1일 1회 운영된다.

 

▲ 군산시티투어버스 신규코스 시범운영 _ 군산시

 

운행코스는 구암동산과 3.1운동100주년기념관을 시작으로 이영춘 가옥, 발산초등학교 정원, 최호장군 유지, 임피역, 송병선 묘소, 임피향교 등 군산에 남겨진 역사적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이용요금은 1인당 5,000원이나, 초중고·경로·장애인·군인·유공자 등에 한해 50% 할인 받을 수 있다. 

 

시티투어버스는 군산역사문화탐방지도사 1인이 동승해 군산의 역사 유적에 대해 쉽고 재밌게 해설해주며, 이번 신규코스가 호응이 좋을 경우 내년 정규코스로 편성할 예정이다.

 

▲ 군산시티투어버스 신규코스 시범운영

 

시 관계자는 이번 신규코스를 통해 기존의 군산 대표관광지인 고군산군도나 시간여행마을 외에도 고즈넉한 멋과 다양한 역사문화를 느낄 수 있는 군산만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산 시티투어버스는 신규코스 외에도 군산의 대표관광지를 관광할 수 있는 4개의 코스를 예약자가 있을 경우 매주 토·일요일 운영하고 있다. 

전북 군산시 시청로 1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시, 시티투어버스, 군산역사문화탐방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남도 특색 깃든 문화·예술 여행지서 만추의 낭만 즐기세요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