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주말 낭만과 3락(樂) 가득, 역사문화행사 풍성

22일부터 매주 토요일 낭만의 선율 가득 ‘박물관을 품은 미륵사지’ 개최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4/21 [22:30]

익산시, 주말 낭만과 3락(樂) 가득, 역사문화행사 풍성

22일부터 매주 토요일 낭만의 선율 가득 ‘박물관을 품은 미륵사지’ 개최

강성현 | 입력 : 2023/04/21 [22:30]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익산 역사문화 관광지 곳곳에서 주말마다 낭만과 3락(樂)이 가득한 역사문화행사로 가득 채워진다. 세계유산 미륵사지에서는 매주 토요일마다 낭만의 선율이 울려 퍼진다. ‘2023 박물관을 품은 미륵사지’가 오는 22일부터 매주 토요일 2시 세계유산 미륵사지 국립익산박물관 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된다.

 

▲ 익산, 주말 낭만과 3락(樂) 가득 _ 익산시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재청, 전라북도, 익산시가 주최하고 룩스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주관한다. 그간 미륵사지를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해온 ‘박물관을 품은 미륵사지’는 백제 역사와 음악공연을 콘서트 가이드의 해설과 함께 감상하는 프로그램으로, 매회 다양한 장르의 공연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 익산, 주말 낭만과 3락(樂) 가득...역사문화행사 풍성

 

22일 토요일 인도악기그룹‘인디아로드’의 공연으로 첫 시작을 연다. 인디아로드는 인도 전통 현악기인 ‘시타르’와 전통 타악기 ‘타블라’로 이루어진 팀으로, 인도의 아름다운 클래식 음악인 라가(Raga)를 연주하고 있다. 최근 요가나 명상 수업을 통해 마음과 몸의 균형에 관심있는 현대인이 많아진 만큼, 인디아로드의 잔잔하고 아름다운 소리는 미륵사지의 풍경과 어우러져 사람들의 마음에 안정을 주고 사색의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공연내용은 익산시 문화유산과 공식SNS (@iksan_heritage), 룩스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공식SNS (@luxe_phil)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익산, 주말 낭만과 3락(樂) 가득...역사문화행사 풍성

 

한편 익산의 향교·서원 대표 문화재인 함열향교에서는 ‘백제왕도 1번지 익산, 함열향교의 3락(樂)’을 본격 추진한다. ‘백제왕도 1번지 익산, 함열향교의 3락(樂)’은 문화재청 공모사업으로 문화재에 내재된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인문정신 함양, 교육, 공연, 체험, 관광자원 등으로 창출하는 문화 향유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이달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 익산, 주말 낭만과 3락(樂) 가득.역사문화행사 풍성

 

첫 시작을 22일부터 1박 2일 ‘가족 공동체 품에 안긴 유생’이라는 주제로 '1樂. 노는 즐거움, 2樂. 배우고 자라는 즐거움 3樂. 함께하는 즐거움' 총3개 테마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유생복을 입고 함열향교를 탐방하며 전통예절을 익히는 '과거와 친해진 유생’, 함라한옥체험관에서 숙박을 경험하며 참가자들에게 문화유산의 이해를 높이고 특별한 추억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전북 익산시 금마면 미륵사지로 36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시, 함열향교, 박물관, 미륵사지, 국립익산박물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