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전남 최초! 야간관광 특화 녹동항 드론쇼 탄생

오는 5월부터 7개월간, 매주 토요일 1회(저녁 9시) 500대 드론쇼 공연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4/17 [11:16]

고흥군, 전남 최초! 야간관광 특화 녹동항 드론쇼 탄생

오는 5월부터 7개월간, 매주 토요일 1회(저녁 9시) 500대 드론쇼 공연

박미경 | 입력 : 2023/04/17 [11:16]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고흥군이 녹동항 밤바다 소록대교 야경을 배경삼아 펼쳐지는 야간 볼거리 관광 특화개발 상품으로 500대 규모의 ‘2023 고흥 녹동항 드론쇼’가 전남 최초로 시도된다. 고흥 녹동항 드론쇼는 오는 5월부터 7개월간 녹동 바다정원 주무대에서 매주 토요일 저녁, 지역단체 재능기부 버스킹 공연을 시작으로 저녁 9시 10분간 드론 500대 규모의 군집 드론쇼가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녹동항 드론쇼는 혁신적인 군집 비행기술과 예술적 감각이 더해진 최신 드론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이 맡아 진행함으로써 군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군집 비행의 묘미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은 기존 드론쇼 공연과 차별화된 다양한 연출효과를 활용해 고흥과 관련된 콘텐츠를 포함해 녹동항 야간경관과 어우러지도록 계절·기념일별 다양한 콘텐츠 내용을 주제로 토요일 밤마다 새로운 공연이 펼쳐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야간관광 특화 상설 녹동항 드론쇼 탄생 _ 고흥군

 

드론쇼 개막식과 첫 번째 공연 예정일인 오는 5월 6일 공연은 ‘가정의 달’을 맞아 꽃다발, 하트 꽃길, 카네이션 등 가족 간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연출해 감동이 있는 첫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개최되는 녹동바다불꽃축제, 고흥유자석류축제 등 지역 대표축제 및 특별한 행사에는 1000대 규모의 드론 라이트 쇼를 기획해 대규모 특별이벤트 공연으로 준비할 계획이다.

 

군은 매주 드론쇼 주제별 공연과 관련된 구성 안내 등을 TV, 라디오, 군 대표 홈페이지, 공식 SNS 계정 등 다양한 홍보채널을 이용해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매주 드론쇼 공연행사 진행에 있어 안전관리에 공백이 없도록 경찰서, 소방서, 녹동JC, 도양읍 등 유관 기관단체 및 업체 안전관리요원 배치, 안전점검 등 철저한 사전 준비로 안전하고 성공적인 공연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녹동항 드론쇼는 차별화된 드론 라이트쇼와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의 힘을 더해 군민과 더불어 많은 관광객들이 쉼 없이 찾아오는 동시에 고흥만의 야간관광을 대표할 수 있는 상설 드론쇼가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매주 드론쇼 공연이 펼쳐지는 행사장 주변은 음식 특화지역인 녹동 장어거리는 물론 각종 싱싱한 해산물 등 먹거리가 풍부한 고흥군의 대표 관광지로써 관광객들의 유입으로 인한 고흥 관광과 지역상권 활성화 등 지역경제 낙수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남 고흥군 도양읍 봉암리 390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흥군, 야간관광, 녹동항, 드론쇼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