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줄포생태공원, 유채꽃밭 만개

다채로운 꽃밭을 이루는 부안군 줄포만갯벌생태공원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4/13 [14:34]

부안 줄포생태공원, 유채꽃밭 만개

다채로운 꽃밭을 이루는 부안군 줄포만갯벌생태공원

김미숙 | 입력 : 2023/04/13 [14:34]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매년 계절별 다채로운 꽃밭을 이루는 부안군 줄포만갯벌생태공원(이하 생태공원)은 현재 10ha(약 3만평)에 달하는 유채꽃이 꽃망울을 터트려 봄을 알렸다. 부안군은 작년 10월에 10ha 대규모의 유채씨를 파종과 관리를 통하여, 갈대 및 억새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생태공원을 찾는 군민 및 관광객에 좋은 추억거리를 제공하며, 이러한 아름다운 장관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 부안 줄포생태공원, 유채꽃밭 만개  

 

줄포만갯벌생태공원은 꽃들뿐만 아니라 생태공원에서 운영하는 삼색소금체험과 더불어 실내·외 체험, 캠핑장과 마루아라하우스(펜션) 숙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 부안 줄포생태공원, 10ha 대규모 유채꽃밭 만개 

 

군 관계자는 “유채꽃밭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아름다운 추억을 쌓기 바란다.”며 “민선8기 공약사업인 국가정원추진을 위한 초석으로 다음달 5월 지방정원 등록을 신청할 계획이며 명칭은 ‘부안 노을빛 정원’으로 바뀔 예정이다. 지방정원 등록과 동시에 앞으로도 생태정원문화사업을 추진하여 관광객에게 생태와 정원문화의 가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북 부안군 줄포면 생태공원로 17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안군, 줄포생태공원, 유채꽃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