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제20회 순창 옥천골 벚꽃축제 개최

다음달 2일까지 4일간 순창읍 경천로 천변 일원에서 화려하게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3/29 [06:40]

순창군, 제20회 순창 옥천골 벚꽃축제 개최

다음달 2일까지 4일간 순창읍 경천로 천변 일원에서 화려하게

이소정 | 입력 : 2023/03/29 [06:40]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봄바람 휘날리며 따뜻한 순창 봄날의 서막을 울리는 제20회 순창 옥천골 벚꽃축제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4일간 순창읍 경천로 천변 일원에서 화려하게 개최된다. 

 

순창군이 후원하고 옥천골 벚꽃축제 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벚꽃 축제는 코로나19 이후 4년만에 개최되는 축제인 만큼 군민과 관광객들이 더 많은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프로그램과 야간 경관조명 불빛으로 화사하게 단장하는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하고 있다.

 

▲ 옥천골 벚꽃축제 경천벚꽃 _ 순창군

 

순창 옥천골 벚꽃축제는 순창 경천변을 따라 약 1.4km 구간에 만개한 벚꽃이 장관을 이룬다. 특히 야간에도 벚꽃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게 경관 조명 등을 설치해 개나리와 어우러진 길을 여유롭게 걸으면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 첫날인 30일에는 즉석 노래자랑으로 축제 개막을 알리고 유튜브공연, 최우정 예술단공연, 군민노래자랑 예선전이 진행되며, 31일에는 순창 생활예술 동호회 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19시 40분부터 기념식 및 불꽃놀이, 김혜정, 정혜진, 설화수 등 유명가수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1일부터는 벚꽃축제의 최고 인기프로그램인 맨손장어잡기와 함께, 색소폰공연, 난타페스티벌, 까치소리단 공연이 예정되어있으며 축제 마지막날은 오후 7시 군민노래자랑 결승전에 이어 오후 9시 폐막식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군은 축제 기간동안 행사 장소인 경천변 일원을 차없는 거리로 조성해 교통혼잡을 줄이고 관람객들이 더욱더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최영일 군수는 4년만에 열리는 이번 벚꽃 나들이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봄의 향연을 만끽하시기 바란다며앞으로도 군민들의 일상속에 스며드는 문화, 예술 활동 제공을 위해 다양한 문화정책으로 군민들에게 다가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옥천골 벚꽃축제는 매년 3월말~4월초 열리는 순창군 대표 축제로,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전북 순창군 순창읍 교성리 394-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순창군, 옥천골, 벚꽃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경상남도,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여행지 소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