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의료관광+K-Culture 콜라보로 해외 관광객 ‘홀릭’

강남구 관광자원 활용한 상품 개발 지원.유치업체 180개소 대상 3개 기관 선정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3/24 [06:56]

강남구, 의료관광+K-Culture 콜라보로 해외 관광객 ‘홀릭’

강남구 관광자원 활용한 상품 개발 지원.유치업체 180개소 대상 3개 기관 선정

이소정 | 입력 : 2023/03/24 [06:56]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가 빠르게 회복하고 있는 의료관광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사업자 육성 지원을 위해 ‘의료+K-Culture’ 결합 의료관광 상품을 이달 27일까지 공모한다.

 

지난해 구는 강남페스티벌 기간에 방문하는 의료관광객을 대상으로 K-POP콘서트 입장권을 제공했는데, 이 같은 연계상품은 의료관광객 유인에 효과적이다. 관내 유치업체 180개소를 대상으로 한 이번 공모는 강남구 관광자원을 활용한 연계상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 강남의료관광샘플이미지 _ 강남구청

 

특히 K-Culture에 관심이 많은 동남아시아(베트남, 태국 등), 몽골, 일본의 경우 연계상품이 관광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본다. 아울러 장기체류 입원 환자나 VIP를 위한 별도의 연계상품으로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27일까지 접수를 받아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3개 업체를 선정하고, 선정된 업체에 각 2000만원의 마케팅 비용을 지원한다. 단, 선정 업체는 지원금의 10% 이상을 자부담해 사업비로 활용해야 한다. 선정된 업체에게 상품 판매를 위한 온·오프라인 광고, 홍보물 제작, 해외 박람회 참가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접수 서류와 일정 등 상세 내용은 강남구청 홈페이지, 강남메디컬투어센터 플랫폼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외국인 환자 유치업체가 연계상품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강남구만의 특색을 담은 의료관광 연계상품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겠다라고 전했다.

서울 강남구 학동로 42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경상남도,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여행지 소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