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성호박물관, 봄철 맞이 ‘맑은 봄, 청명’ 행사 운영

프로그램은 하늘이 차츰 맑아진다는 뜻처럼 성호 이익 선생의 인간적인 면모를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3/24 [01:50]

안산시 성호박물관, 봄철 맞이 ‘맑은 봄, 청명’ 행사 운영

프로그램은 하늘이 차츰 맑아진다는 뜻처럼 성호 이익 선생의 인간적인 면모를

김미숙 | 입력 : 2023/03/24 [01:5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안산시 성호박물관은 봄의 절기 ‘청명(淸明)’을 맞아 다양한 봄철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청명은 24절기 중 다섯 번째 절기로, 이번 프로그램은 하늘이 차츰 맑아진다는 뜻처럼 성호 이익 선생의 인간적인 면모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 성호박물관, 봄철 맞아 ‘맑은 봄, 청명’ 행사 운영 _ 안산시

 

먼저 성호사설에 담긴 청명주 빚는 법을 재현하는 ‘청명주 빚기’ 프로그램이 이달 31일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4월 1일에는 어린이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가족교육 퀴즈프로그램 ‘맑은 봄 청명’이 관람객들을 찾아간다. 아울러, 성호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해 청명씨앗 나눔 행사도 진행되며  기증받은 씨앗을 뿌리거나 심은 뒤 성호박물관을 재방문한 관람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문화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행사 참가 및 교육신청은 네이버폼을 통해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성호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을 확인하거나 전화(031-481-2574, 3042)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 안산시 상록구 성호로 13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