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 도슨트와 함께 전시장 투어 프로그램 운영

미술관이나 박물관 등에서 관람객들에게 전시작가와 작품 등을 설명하는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3/14 [09:03]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 도슨트와 함께 전시장 투어 프로그램 운영

미술관이나 박물관 등에서 관람객들에게 전시작가와 작품 등을 설명하는

한미숙 | 입력 : 2023/03/14 [09:03]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은 오는 18일부터 시민들의 전시 이해를 돕는 도슨트 전시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슨트(Docent)는 미술관이나 박물관 등에서 관람객들에게 전시작가와 작품 등을 설명하는 ‘전시 안내인’를 뜻한다. 도슨트 전시해설프로그램은 현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토・일요일 오후 1시, 2시, 3시, 4시 총 네 차례 진행되며, 20인 이상 단체관람의 경우 별도 문의를 통해 전시해설을 신청할 수 있다.

 

▲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 _ 창원시

 

미술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은 문신의 일대기를 주제로 이달 7일에 오픈한 <문신 모노그래프: 비상>전, 문신 조각의 탄생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조각가의 혼>전과 <사랑의 기하학>전을 도슨트 설명과 함께 관람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은 올해부터 미술관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관람객들에게 전시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시해설사 양성프로그램’ 전시해설사를 모집하였으며, 일정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현장에 투입된다. 전시해설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미술관 홈페이지 ‘미술관 안내-전시해설’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문신길 14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창원시,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 투어프로그램,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