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건천편백나무숲 및 황성공원 숲해설 프로그램 시작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토‧일요일 및 공휴일 오전 10시에 실시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3/10 [12:02]

경주시, 건천편백나무숲 및 황성공원 숲해설 프로그램 시작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토‧일요일 및 공휴일 오전 10시에 실시

이형찬 | 입력 : 2023/03/10 [12:02]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사)경상북도숲해설가협회 경주시지부(지부장 서기호)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숲해설 프로그램을 3월부터 11월까지 무료로 운영한다. 운영장소는 건천편백나무숲과 황성공원 2곳이다.

 

숲해설 프로그램은 숲해설가들이 방문객들에게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육체적·정신적 피로감을 해소하고 숲이 주는 소중함을 일깨워 줄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이다. 건천읍 송선리 산166-1번지에 위치한 편백나무숲은 수령 50여년정도 되는 편백나무 1만여 본이 울창하게 자라있다. 

 

▲ 건천편백나무숲 및 황성공원 숲해설 프로그램 시작 _ 경주시

 

편백나무는 면역력 및 집중력 증진, 아토피피부염 억제와 혈액순환을 도우며 스트레스 감소와 우울증 치료에 효과가 큰 ‘숲속 보약’ 이라 불리는 ‘피톤치드’를 다른 숲 보다 많이 발산한다. 또 2020년 코로나19 거리두기로 건천편백나무숲이 경북문화관광공사의 ‘언택트 경북관광지 23선’에 선정돼 지난해 1만 여명이 이곳을 찾기도 했다.

 

더불어 황성공원은 경주의 대표적인 도심공원으로 수령 수백년에 이르는 느티나무를 비롯해 60여종의 다양한 수목이 식생하고 있으며 맨발산책로, 한중우호의숲, 빛누리정원 등이 조성돼 있다. 특히 여름에는 울창한 소나무숲속의 맥문동 꽃이 만개해 보랏빛 물결이 어우러져 지역 관광명소로 자리를 잡았다. 숲해설 프로그램은 매주 토‧일요일 및 공휴일 오전 10시에 건천편백나무숲 입구와 황성공원 경주시립도서관 앞에서 각각 실시한다.

경북 경주시 건천읍 부산성길 57-1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주시, 건천편백나무숲, 황성공원, 숲해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