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이색 도서관 여행, 도슨트 정우철과 함께 프로그램 진행

전주 도서관 여행 인스타그램과 전주독서대전 유튜브 채널 등에 스케치 영상도 공개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3/10 [07:49]

전주 이색 도서관 여행, 도슨트 정우철과 함께 프로그램 진행

전주 도서관 여행 인스타그램과 전주독서대전 유튜브 채널 등에 스케치 영상도 공개

강성현 | 입력 : 2023/03/10 [07:49]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주 곳곳의 이색도서관을 여행하는 전국 유일의 도서관 여행 프로그램이 인플루언서들의 참여로 한층 풍성해지고 있다. 전주시는 지난 9일 서학예술마을도서관 에서 ‘미술계의 스토리텔러’로 불리는 정우철 도슨트를 초청해 30명과 함께 ‘영향력자(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책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내가 사랑한 화가들’을 집필하기도 한 정우철 도슨트는 ‘EBS 클래스e 도슨트 정우철의 미술 극장’을 진행하고, 최근 예술의 전당 한가람 디자인 미술관에서 ‘앙드레 브라질리에 특별전’ 전시 도슨트로 활동하는 등 많은 팬을 확보한 전시해설가이다.

 

▲ 전주 도서관 여행, 도슨트 정우철 사진 _ 전주시

 

정우철 도슨트는 ‘프랑스 인상주의의 거장 클레드 모네’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책 여행 강연에서 명화 속에 숨겨진 화가의 삶과 다양한 에피소드를 시민들에게 소개, 명화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영향력자와 함께하는 전주 책여행 프로그램은 이날 정우철 도슨트에 이어 △최대호 시인(4월 6일) △최혜진 그림책 작가(5월 18일)와의 만남이 예정돼 있다.

 

시는 이날 강연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전주 도서관여행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소개하는 등 전주의 특별한 도서관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정우철 도슨트는 이날 개인적으로도 여행하고 싶었던 전주에서 만난 낯설지만 신선하고 흥미로운 도서관 여행이었다고 인상 깊은 후기를 남겼다.

 

▲ 전주 도서관 여행, 도슨트 정우철 사진

 

김병수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시민들이 ‘영향력자와 함께하는 책 여행’에 참여하면서 특성화도서관의 매력을 발견하고, 각 분야의 유명 작가 및 전문가와 만나 가까이 소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6월 개관한 서학예술마을도서관은 지역예술인과 소통하며 예술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예술전문도서관이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서학로 12-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 도서관여행, 도슨트정우철, 프로그램, 서학예술마을도서관, 잡동사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