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웅천도요지전시관 도자기 체험 운영

출토 유물의 이해도를 높이고 역사적 가치를 알리고자 도자기 체험 공방을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3/08 [09:58]

창원특례시, 웅천도요지전시관 도자기 체험 운영

출토 유물의 이해도를 높이고 역사적 가치를 알리고자 도자기 체험 공방을

박미경 | 입력 : 2023/03/08 [09:58]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창원특례시 웅천도요지전시관은 오는 11월 25일까지 도자기 체험을 운영한다. 진해구에 위치한 웅천도요지전시관은 웅천도요지에서 출토된 도자기를 전시하고 보존하고 있는데, 이곳 출토 유물의 이해도를 높이고 역사적 가치를 알리고자 도자기 체험 공방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 웅천도요지 : 경상남도 기념물 160호로 분청사기와 백자를 생산한 조선시대 가마터.

 

▲ 웅천도요지전시관 도자기 체험 운영 _ 창원시

 

도자기 체험 공방에서는 물레 체험, 인화문 연필꽂이 만들기 등 웅천도요지 출토 유물을 주제로 다양한 도자기 체험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물레 체험은 유물 형태를 물레로 직접 빚어보는 과정으로 재미는 물론 완성 후 실용 도자기로 사용할 수 있어 체험객들에게 호응도가 가장 높다.

 

체험객은 “체험이 끝나고 전시관에서 내가 만든 도자기와 비슷한 유물을 찾는 재미가 있다”라며, “도자기 체험을 통해 전시 관람을 더 집중하게 된다.”라고 만족감을 표했다. 예약 및 결제는 창원시 통합예약시스템 055-225-6859 을 통해 가능하며, 30일 전부터 예약창이 열린다.

 

박성옥 문화유산육성과장은 역사‧문화 공공시설로서 시민들이 편하고 다양하게 누릴 수 있는 문화 예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 두동도요로 19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