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과일나라테마공원, 오는 20일까지 과수 분양 신청 접수

여름을 지나 가을에 수확의 기쁨을 누리는 과일나라테마공원의 인기프로그램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3/08 [08:18]

영동군 과일나라테마공원, 오는 20일까지 과수 분양 신청 접수

여름을 지나 가을에 수확의 기쁨을 누리는 과일나라테마공원의 인기프로그램

양상국 | 입력 : 2023/03/08 [08:18]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북 영동군은 ‘레인보우 힐링관광지 과일나라테마공원’내 ‘과수분양’ 프로그램을 오는 3월 13일부터 20일까지 접수 받는다. 1년단위로 진행되는 이 과일나무 분양은 과일의 생장, 개화, 열매를 맺는 신비로운 과정을 지켜보며, 여름을 지나 가을에 수확의 기쁨을 누리는 과일나라테마공원의 인기프로그램이다.

 

체험의 재미와 교육의 효과가 커 체험 수요가 매년 늘고 있다. 지난해 군은 수요 충족과 체계적인 프로그램 조성을 위해 인근 군유지에 10,000㎡ 규모의 과수분양단지를 추가 조성한 바 있다.

 

▲ 포도수확체험 _ 영동군

 

올해 분양되는 과수는 포도, 사과, 배, 자두, 복숭아로, 과일의 고장 영동을 대표하는 대표 과일등이다. 포도 100주, 사과 50주, 배 50주, 자두 20주, 복숭아 20주, 총 5종 240주가 과종별로 분양된다. 과수분양은 3월 13일부터 20일까지 영동군통합예매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중 랜덤방식으로 추첨해 선정하고, 선정시에는 별도 연락할 예정이다.

 

분양받은 과수는 수확시기에 방문하여 분양 금액을 결제하고 수확하게 된다.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과일나라테마공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홈페이지 신청 시 당일날짜로 신청(예약)이 되지 않으므로 다음날 혹은 기간 중 다른 날로 신청(예약)을 하면 되고, 마지막 날인 20일은 21일로 예약을 하면 된다고 한다.

 

군 관계자는 항상 좋은 품질의 과일을 수확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지만, 공원이라는 특성상 농가에서 판매되는 과일 만큼 품질을 만들기란 쉽지 않다라며, 분양 신청 시 이점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며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라고 했다.

 

한편, 과일나라테마공원은 ‘천혜의 자연이 만든 과일의 고장’ 영동의 이미지를 알리고 농촌체험 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해 7만7천950㎡의 터에 조성됐다. 부대시설로 곤충체험장, 레인보우식물원, 파크골프장 등이 있어 다양한 연령층의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충북 영동군 영동읍 영동힐링로 24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경상남도,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여행지 소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