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일산역 전시관, 소장품 기증 공모 개최

역, 추억을 담다 운영, 일산의 역사·문화·기차 분야 소장품 기증 및 대여 받아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3/01 [01:40]

고양 일산역 전시관, 소장품 기증 공모 개최

역, 추억을 담다 운영, 일산의 역사·문화·기차 분야 소장품 기증 및 대여 받아

김미숙 | 입력 : 2023/03/01 [01:4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고양특례시와 (사)고양시새마을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고양 일산역 전시관에서 일산의 역사 문화, 일산역, 철도 및 기차 분야에 대한 소장품을 기증·대여 받는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역, 추억을 담다.’로 3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개최하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고양 일산역 전시관-소장품 기증 공모 개최 _ 고양시

 

시는 공모전을 통해 1900년대 초반부터 현재까지의 구 일산역에 대한 추억이 담긴 자료를 비롯하여 기차표, 역무원 용품, 기차 및 철도 관련 기기, 부품 등 시대와 사회의 변천을 담고 있는 물건과 사진, 영상 등 모든 형태의 자료를 기증받는다. 자료 기증자에게는 감사장 수여와 함께 소정의 상품, 기증 특별 전시회에 소장품이 전시되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기증을 원치 않는 경우에는 임시 보관, 대여의 형태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고양 일산역 전시관은 이번 기증 공모를 통해 일산역의 역사 문화를 보존함과 동시에, 기차역의 이야기를 담아 추억을 나누고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전시회를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참여 방법은 사진과 함께 간단한 설명을 적어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거나, 일산역 전시관 홈페이지에서 공모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6월 30일, 1차 공모 기간이 끝난 뒤 심사를 통해 기증 자료를 최종 선별한 후 추후 기증 기념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이자 쉼터인 일산역 전시관에는 사람들의 추억과 역사의 흔적이 곳곳에 남겨져 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잊고 있었던 옛 추억을 떠올려 보고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고양대로662번길 3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시, 일산역전시관, 소장품,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