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2023 새로운 콘텐츠로 다채롭고 풍성한 축제·행사 개최

오는 4월 8~9일 유달산 봄축제 시작으로 올 한해 다양한 축제 향연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2/27 [09:07]

목포시, 2023 새로운 콘텐츠로 다채롭고 풍성한 축제·행사 개최

오는 4월 8~9일 유달산 봄축제 시작으로 올 한해 다양한 축제 향연

김미숙 | 입력 : 2023/02/27 [09:07]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목포시가 풍성하고 다채로운 축제와 행사를 통해 관광객을 맞이한다. 올해 목포시에서는 유달산 봄 축제와 목포 항구축제, 목포해상W쇼, 목포 노을 드론라이트쇼가 펼쳐진다.

 

먼저 유달산 봄축제는 오는 4월 8일~9일 개최되는데, 봄을 알리는 목포의 계절 축제로 유달산에서 꽃길을 걸으며 목포의 진정한 봄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이순신 및 수군 콘텐츠를 융합해 스토리가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이순신 장군의 활약상을 간접 경험할 수 있다.

 

▲ 2023년 새로운 콘텐츠로 다채롭고 풍성한 축제·행사 개최 _ 목포시

 

목포 항구축제는 오는 10월 20일~ 22일 펼쳐진다. 삼학도와 목포항 일원에서 개최되며 2023년 전라남도 대표 축제로 선정됨에 따라 대한민국 대표 문화관광축제로의 도약을 위해, 목포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인 ‘파시’를 킬러 콘텐츠로 만든다는 포부다.

 

시는 청년은 물론, 외국인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등 지역만의 축제가 아닌 전 국민이 찾고 즐길 수 있는 문화관광축제로 도약하기 위해 다채로운 콘텐츠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 2023년 새로운 콘텐츠로 다채롭고 풍성한 축제·행사 개최

 

목포의 밤을 화려하게 장식할 목포해상W쇼는 새롭고 업그레이드된 공연으로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저녁 평화광장 해상무대에서 펼쳐진다. 목포해상W쇼는 오락성과 대중성을 높인 공연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시민과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성과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군집을 이뤄 장관을 선보일 목포노을 드론라이트 쇼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관광객의 발길을 붙잡는다. 북항노을공원에서 펼쳐질 드론나이트 쇼는 상반기에는 가정의 달 5월에 열릴 계획이며, 하반기는 전국체전 사전 붐업을 위해 10월 경 개최한다.

 

▲ 2023년 새로운 콘텐츠로 다채롭고 풍성한 축제·행사 개최 _ 목포시

 

시의 이와 같은 축제 계획은 지난 16일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혁영)를 개최해 결정됐으며, 이날 각종 행사에 대한 운영계획안 등이 심의됐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다양한 축제 개최로 관광객을 끌어모아 목포도 발전하고 시민 모두가 기뻐할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다양한 축제·행사 개최로 문화관광 도시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2천만 관광객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전했다. 

전남 목포시 양을로 20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목포시, 축제, 항구축제, 목포해상W쇼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충청북도, 6월 ‘여행가는 달’ 수(水) 많은 호수길 여행 9곳 추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