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반려동물 전용 놀이터 개장

천연잔디, 휀스, 놀이시설(허들, 구름다리) 설치와 주변의 경관을 위해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2/26 [08:33]

부안군, 반려동물 전용 놀이터 개장

천연잔디, 휀스, 놀이시설(허들, 구름다리) 설치와 주변의 경관을 위해

강성현 | 입력 : 2023/02/26 [08:33]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부안군 선은리 군민체육센터 시설 옆 부지에 부안군 반려동물 전용 놀이터를 3월 1일 개장한다. 총면적 800㎡에 천연잔디, 휀스, 놀이시설(허들, 구름다리) 설치와 주변의 경관을 위해 느티나무 7그루도 식재하였다. 또한 안전을 위해 놀이터 내 중심부에 중앙 분리 휀스를 설치해 대형견의 개물림 사고를 사전 예방과 이용객뿐만 아니라 누구나 편히 쉴 수 있도록 놀이터 내부와 입구에 벤치 및 차양 시설도 함께 마련하였다.

 

▲ 반려동물 전용 놀이터 개장 _ 부안군

 

해당 놀이터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무료로 운영되며, 월·화요일은 휴무할 계획이다. 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동물 등록(내장형)한 반려견과 13세 이상의 반려견 주인이 함께 입장하여야 하며, 13세 미만의 어린이는 반드시 성인 보호자가 동행하여야 한다. 또한, 반드시 입장 및 퇴장할 때 반려동물에 목줄을 착용해야 하며 놀이터 내에 배변 봉투도 제공할 예정이다.

 

▲ 부안군, 반려동물 전용 놀이터 개장

 

권오범 부안군 축산유통과장은 놀이터 개장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반려동물 쉼터 제공과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의 확산이 기대되며 반려동물과 이용객의 조화로운 공존을 위해 반려동물 놀이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안군은 상반기에 정자 쉼터와 CCTV 등 시설물을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며, 놀이시설 주변 유휴지를 수레국화 단지로 조성하여 이용객의 자연 생태체험 학습 및 힐링 산책로 공간으로 조성하여 군민들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전북 부안군 부안읍 번영로 228-2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