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대표 관광축제의 매력적 이름을 지어주세요

‘호수’라는 주제에서 벗어나 충주를 대표할 새로운 이름을 찾아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2/25 [15:40]

충주 대표 관광축제의 매력적 이름을 지어주세요

‘호수’라는 주제에서 벗어나 충주를 대표할 새로운 이름을 찾아

양상국 | 입력 : 2023/02/25 [15:40]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주시가 충주의 대표 관광축제에 걸맞은 새로운 이름을 찾고자 시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는 충주의 대표 관광축제인 충주호수축제가 ‘호수’라는 주제에서 벗어나 충주를 대표할 새로운 이름을 찾아 관광 축제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2022년 (사)문화관광진흥연구원에서 추진한 호수축제 평가 결과에 따르면 프로그램 구성 비율은 호수 관련 콘텐츠 13.6%, 그 외 콘텐츠는 86.4%, 관람객 만족도는 드론쇼, 월드DJ프리페스티벌, 뮤직페스티벌, 수상불꽃공연 순으로 수상불꽃공연을 제외하면 ‘호수’라는 주제와 무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충주대표 관광축제의 매력적 이름을 지어주세요 _ 충주시

 

또한, 축제가 지속 개최되야한다는 의견은 높았지만 개최목적에 대한 공감은 낮게 평가되는 등 축제명과 콘텐츠가 불일치한다는 관광객들의 의견이 많았다. 축제 명칭 아이디어를 가진 충주시민은 누구나 충주시의 특색 및 의미를 담은 명칭, 지역대표 관광축제에 적합한 명칭,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명칭, 공감할 수 있는 창의적인 명칭 등 심사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제안 설명과 함께 명칭 변경에 응모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2월 27일부터 3월 10일까지로, 1인당 1점을 응모할 수 있다.

 

다수의 사람이 같은 명칭을 제출했을 경우 가장 먼저 접수한 사람의 작품을 심사하며 공모를 통해 접수된 제안은 정해진 심사기준에 따라 내‧외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는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1명에게 충주사랑상품권 20만 원, ‘우수작’ 2명은 충주사랑상품권 10만 원을 각각 증정한다.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중앙탑길 15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주시, 충주호수축제,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