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목포미식문화갤러리 해관1897 미식프로그램 운영

쿠킹클래스‘오늘은 뭐먹지?’ 성황리 진행, 3월부터 외식업 지원 교육, 푸드 토크쇼 등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2/21 [03:40]

목포시, 목포미식문화갤러리 해관1897 미식프로그램 운영

쿠킹클래스‘오늘은 뭐먹지?’ 성황리 진행, 3월부터 외식업 지원 교육, 푸드 토크쇼 등

한미숙 | 입력 : 2023/02/21 [03:40]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목포의 ‘맛’ 브랜드화를 위한 미식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목포시가 지난 1월부터 목포미식문화갤러리 해관1897에서 목포의 맛을 요리하고 맛볼 수 있는 쿠킹클래스 ‘오늘은 뭐먹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목포의 맛집 청년 대표들이 강사로 나서 레시피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청년 셰프 클래스부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키즈 쿠킹클래스, 남도 전통 맛을 배워보는 남도 클래스가 진행되고 있다. 현재 진행중인 프로그램은 지난해부터 이어져 온 것으로 1주에 1~2차례 운영되고 있으며 매회 2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2월 마무리 된다.

 

▲ 목포미식문화갤러리 해관1897 미식프로그램 큰 호응 _ 목포시

 

시는 오는 3월부터 쿠킹클래스 뿐만 아니라 외식업 지원 교육, 푸드 토크쇼, 디저트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미식문화갤러리 해관의 프로그램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목포 9미뿐만 아니라 MZ세대를 겨냥한 미식 콘텐츠를 기획‧운영한다. 이로써 해관을 목포만의 차별화된 맛과 특색을 잇는 장소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이 목포만의 맛을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고 있다면서 쿠킹클래스를 시작으로 현재 트렌드에 맞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계속 기획·운영해 맛의 브랜드화를 이루어 내겠다고 전했다.

전남 목포시 해안로 17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목포시, 목포의맛, 미식프로그램, 오늘은뭐먹지, 해관1897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