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미스트롯2 美 김다현 충주시에 ‘충주의 노래’ 선물

탄금대 강물 속에서 흔들리는 달과 바람에 철썩이는 강물을 보면서 우륵의 흥겨운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2/19 [17:00]

충주시, 미스트롯2 美 김다현 충주시에 ‘충주의 노래’ 선물

탄금대 강물 속에서 흔들리는 달과 바람에 철썩이는 강물을 보면서 우륵의 흥겨운

양상국 | 입력 : 2023/02/19 [17:00]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주시는 미스트롯2 美 수상자 가수 김다현이 지난15일 충주시청을 방문해 ‘충주의 노래’를 선물했다. ‘충주의 노래’는 지난 2일 발매한 김다현의 정규 2집 앨범 <열다섯>에 수록된 19곡 중 한 곡인 ‘탄금대 가야금 소리’다. ‘탄금대 가야금 소리’는 탄금대 강물 속에서 흔들리는 달과 바람에 철썩이는 강물을 보면서 우륵의 흥겨운 음률과 신립장군의 애통함을 담은 곡이다.

 

▲ 미스트롯2 美 김다현, 충주시에 ‘충주의 노래’ 선물 _ 충주시

 

김다현은 이날 충주시 홍보대사로 위촉돼 향후 2년간 충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홍보대사의 역할을 하게 된다. 김다현은 “2집 앨범 발매와 함께 충주시의 홍보대사가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탄금대 가야금 소리를 통해 아름다운 충주를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두 번째 정규 앨범 발매를 축하한다며, 충주를 위한 노래를 선물해 주어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다현은 4세 때 판소리를 배우기 시작해 12세 때 MBN 보이스트롯에서 준우승, TV조선 미스트롯2에 출연해 3등을 차지하는 등 국악 트롯 요정으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충북 충주시 으뜸로 2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