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홍대 레드로드에 생명력 더할 캐릭터 공모전 개최

문화예술 관광특구인 홍대의 상권 활성화와 장기적인 지역발전을 위해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2/08 [00:25]

마포구, 홍대 레드로드에 생명력 더할 캐릭터 공모전 개최

문화예술 관광특구인 홍대의 상권 활성화와 장기적인 지역발전을 위해

이소정 | 입력 : 2023/02/08 [00:25]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서울 마포구가 문화예술 관광특구인 홍대의 상권 활성화와 장기적인 지역발전을 위해 추진 중인 홍대 테마거리 '레드로드'에 생명력을 더할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3년 설렘 가득한 매력마포 조성을 위한 마포구의 핵심사업 중 하나인 '레드로드(RED ROAD)'는 경의선숲길∼홍대 걷고싶은거리∼당인리발전소를 잇는 테마거리로 '젊음', '열정', '문화'를 상징하는 붉은 색을 중심으로 색채디자인 한 감성문화길 조성 사업이다.

 

▲ 레드로드 캐릭터 공모전 _ 마포구청

 

이번에 실시되는 캐릭터 공모전 주제는 밤에 더욱 활기를 띠는 홍대 관광특구의 특성과 예술적 감성, 거침없는 젊음이 가득한 홍대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는 한 쌍의 도깨비 캐릭터 깨비, 깨순(명칭 확정)이다. 공모 기간은 오는 2월 20일까지로 나이,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신청 가능하며 1인(팀) 1작품만 응모 가능하다.

 

공모 신청은 마포구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제출서류를 작성해 캐릭터 기본형 1종, 캐릭터 응용형 3종 등과 함께 관광정책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독창성, 상징성, 대중성, 활용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을 고려해 1차 예비심사와 2차 심층 심사를 거쳐 최우수 1작품, 우수 2작품 등 총 3작품의 레드로드 캐릭터를 선정하고 2월 말 마포구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상금 규모는 최우수상(1인) 500만원, 우수상(2인) 각 100만원 등 총 700만원이다.

 

구는 이번 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최신 유행을 반영한 참신한 캐릭터를 개발해 다양한 관광 상품과 콘텐츠를 제작해 홍대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한 레드로드 홍보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홍대 레드로드와 어울마당로 특화 거리가 조성되면 경의선 숲길부터 한강변인 당인리발전소로 이어지는 보행네트워크가 마련돼 홍대 일대의 관광브랜드 가치가 한 단계 높아질 것이라며 마포의 관광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홍대 레드로드의 정체성 확립을 확고히 할 캐릭터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서울 마포구 서교동 346-1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마포구, 문화예술, 레드로드, 캐릭터공모전, 관광특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