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전용서체 “광양감동체”, “광양햇살체” 무료 배포

따스하게 빛나는 햇살” 뜻을 지닌 도시 브랜드 탄생을 알리는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1/26 [01:40]

광양시, 전용서체 “광양감동체”, “광양햇살체” 무료 배포

따스하게 빛나는 햇살” 뜻을 지닌 도시 브랜드 탄생을 알리는

박미경 | 입력 : 2023/01/26 [01:4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광양시는 ‘따스하게 빛나는 햇살’이라는 뜻을 품은 전용서체 “광양감동체”, “광양햇살체”를 자체 개발해 시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배포한다. 광양시 전용서체는 한글 2,780자, 영문 95자, 심볼 985자로 구성돼 있으며, 우리 시 대표 캐릭터 ‘매돌이’를 딩벳(특수문자)으로 구현해 어린이 색칠 놀이, 상품 도안 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광양시는 시민 누구나 글씨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저작권 등록을 완료했다. 또, 한국문화정보원의 공공누리 사이트에 ‘안심글꼴’ 등록과 민간 저작 도구인 한글과컴퓨터, 미리캔버스에도 탑재를 해 전국 지자체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전용서체 “광양감동체”-“광양햇살체”무료배포 _ 광양시

 

시는 개발한 서체의 홍보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시청사 현판과 현수막 게첨대, 각종 공문서 작성, 현수막 등에 활용하고 있으며, 더 많은 시민이 활용할 수 있도록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사용 홍보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광양시 전용서체를 사용하려면 시 홈페이지 Sunshine 광양 코너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이번에 개발한 글씨체는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탄생한 서체이며, 많은 시민이 유용하게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하면서 서체 디자인과 명칭이 도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남 광양시 시청로 3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양시, 전용서체, 광양감동체, 광양햇살체, 무료배포, 잡동사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