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업박물관, 설 연휴 민속놀이 체험행사 운영

제기차기투호연날리기 체험, 복주머니 이벤트 등 다채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1/18 [08:10]

전남농업박물관, 설 연휴 민속놀이 체험행사 운영

제기차기투호연날리기 체험, 복주머니 이벤트 등 다채

한미숙 | 입력 : 2023/01/18 [08:10]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전라남도농업박물관은 계묘년 설 연휴인 21일부터 4일간 농경문화체험관 일원에서 ‘설 명절 민속놀이 체험행사’를 풍성하게 진행한다. 민속놀이는 윷놀이를 비롯해 제기차기, 투호, 연날리기, 팽이치기, 승경도놀이, 굴렁쇠 굴리기, 고리걸기 등 다양한 놀이와 전통 한복 입어보기 등을 준비했다. 

 

▲ 농업박물관 설 민속놀이- 연 날리기 _ 전남도

 

또 농경문화체험관에 소망지 걸개를 만들어 새해 소망을 한지에 적어 달아놓게 한 뒤 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 때 태워 날릴 계획이다. 이밖에 설 연휴 기간 박물관을 찾은 청소년과 어린이 200명에게 복주머니를 나눠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농업박물관은 설 연휴 기간 휴관 없이 정상 개관하며, 체험행사 참가비는 무료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농업박물관 대표 누리집(http:/www.jam.go.kr)에서 확인하거나 농업박물관(061-462-2752)에 문의하면 된다.

 

임영호 농업박물관장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가족, 친지와 함께 농업박물관을 방문해 전통 민속놀이를 통해 잊혀가는 세시풍속과 민속놀이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전했다.

전남 영암군 삼호읍 녹색로 653-1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남농업박물관, 계묘년, 설명절, 민속놀이, 체험행사,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