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관광 재개

주요 관광지 6개소 배치…3인 추가 양성해 공백 채워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1/17 [09:43]

김포시,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관광 재개

주요 관광지 6개소 배치…3인 추가 양성해 공백 채워

한미숙 | 입력 : 2023/01/17 [09:43]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김포시는 17일 부터 2023년 김포시 문화관광해설사 16명을 관내 주요 관광지 6곳에 배치한다. 김포시 문화관광해설사가 활동하게 되는 근무지는 애기봉평화생태공원, 김포장릉, 우저서원, 김포독립운동기념관, 덕포진, 김포함상공원이다.

 

우저서원의 경우 김포의 얼인 중봉 조헌 선생이 출생해 성장한 고택 지구로, 올해 신규로 해설하는 문화재다. 시는 지난해에 비해 문화관광해설사를 3명 추가 양성해 관광지별로 배치하는 등 해설 공백을 줄였다. 

 

▲ 애기봉 _ 김포시

 

문화관광해설 서비스는 김포시 문화관광 사이트에서 여행 필수정보 클릭 후 알림사항란에서 문화관광해설사 근무 일정표를 확인한 뒤 서비스받고자 하는 관광지로 전화 예약하면 이용할 수 있다. 

 

김포시 관계자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관광지를 돌아보며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을 듣다 보면 관광지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2006년부터 활동 중인 ‘김포시 문화관광해설사’는 문화유적 및 관광지에 대한 이해와 감상 뿐 아니라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한 관광지의 역사, 문화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 담당하고 있다.

경기 김포시 대곶면 대명항1로 110-3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포시, 문화관광해설사, 애기봉평화생태공원, 김포장릉, 우저서원, 덕포진, 김포함상공원,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